49명 납치 실화 - 튀르키예 영화

 

 

49 49, 2023

개요

튀르키예 액션 외 122분 15세이상 관람가

감독

하칸 이난

출연

이스마일 하지오글루, 한데 도간데미르, 케렘 알리시크, 도구칸 폴라트

초유의 49명 피랍사건 실화로 역사상 유례없는 구출작전을 영화화 한 것이다.

이슬람 급진주의 무장세력 IS가 이라크 제2의 도시 모술을 공격하고 튀르키예 영사관 직원 및 가족 등 49명을 납치한다.

인질들을 무사히 구하기 위해 정보부 최정예 요원들이 IS 거점에 잠입해 역사상 유례없는 비밀 구출작전을 펼치는데 여기 정예 요원 오우즈가 눈부신 활약을 한다.

잡혀 있던 여자 요원 사흐라도 구출하여 둘이 49명 인질 구출 작전을 편다. 오우즈는 죽은 IS 대원의 이름으로 IS에 자원 입대한 것으로 꾸며 본부에 잠입한다. 본부에서는 이슬람 여자를 붙여 아이를 많이 생산하라고 하는데 여자는 오우즈가 자신이 알던 그 이름의 남자가 아니라고 폭로한다. 오우즈는 정체를 드러내고 이들과 총격전을 벌인다.

오우즈는 그 와중에 사령관 페레지까지 납치하여 천신만고 끝내 투르키예 국경까지 데리고 온다. 그리고 페레지 사령관과 인질 49명을 맞교환 하기로 한다. 그러나 IS는 자살 폭탄 요원을 태운 버스를 인질 호송차로 위장하여 몰고 오고 있었고 정작 인질들은 다른 정보요원이 다른 버스로 태워 오고 있었다.

국경에서는 마지막 교전에서 사흐라 요원이 죽는다. 사흐라는 죽으면서 오우즈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전한다. 사랑했다는 것이다.

인질들이 무사히 투르키예로 들어오고 그 중 어린 소녀에게 납치 때 빼앗겼던 인형을 돌려주자 소녀는 인형의 이름을 지어 달라고 한다. 오우즈는 사흐라로 이름을 지어준다.

사흐라의 장례를 마친 후 유골을 고향에 있는 사흐라의 부모에게 인계 하는 장면이 엔딩이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