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장군 동상 머리 절단 사건

 

 

우상 Idol, 2017

개요

한국드라마144분15세이상 관람가

개봉

2019.03.20.

감독

이수진

출연

한석규, 설경구, 천우희, 유승목

도의원 구명회(한석규)는 청렴한 도덕성으로 시민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으며 차기 도지사로 주목받고 있는 중이다.

그런데 어느 날 아들이 교통사고를 내고 이를 은폐한 사실을 알게 된다. 뺑소니 사고와 시체 유기 혐의로 정치 인생 최악의 위기를 맞게 된다. 신망받는 자신의 정치 인생이 무엇보다 중요했던 그는 아들을 자수시킨다.

목숨 같은 아들이 죽고 진실을 쫓는 아버지 오직 아들만이 세상의 전부인 유중식(설경구)은 지체 장애 아들 부남을 위해서라면 못할 것이 없다. 자신의 모든 것인 아들이 갑자기 교통사고를 당해 싸늘한 시체로 돌아오자 절망에 빠진다.

그런데 미스테리는 사고 당일 아들의 행적을 이해할 수 없고, 함께 있다 자취를 감춘 며느리 최련화(천우희)를 찾기 위해 경찰에 도움을 청하지만 그의 말을 들어주는 사람은 없다. 아들의 죽음 너머에 드리운 비밀을 밝히기 위해 중식은 홀로 사고를 파헤치기 시작한다.

사건 당일 비밀을 거머쥔 채 사라진 여자, 한편 그날 밤 사고의 진실을 유일하게 알고 있는 최련화, 사고 현장에 명회의 아들과 함께 있다 연기처럼 사라져버린 그녀에게는 아무도 알지 못하는, 알아서도 안 될 진실이 숨겨져 있다. 최련화는 경찰에 불려 가면 신원 조회에서 불법 체류자로 추방될 수 있다. 조선족 출신이다.

명회는 중식의 아들이 뺑소니 사고를 당하고 차 트렁크에 실려 집 주차장까지 왔을 때만 해도 살아 있었다는 것을 CCTV를 보고 놀란다. 이후 이 증거를 없애기 위해 변신할 수 밖에 없다.

중식은 며느리의 추방을 막아주는 댓가로 명회의 대중 후원자가 된다. 도지사 출마를 포기할 뻔 했으나 오히려 중식이 존경할만한 지도자라며 지원해준다.

그런데 막판에 광화문에 있는 이순신 장군 동상의 머리를 절단하는 엄청난 사고로 방송을 탄다. 명회 선거지지자 유니폼을 입은 채 영상이 나간다.

최련화도 명회의 집에 찾아가 가스 호스를 끊고 라이터를 켜면서 폭발 사고를 일으킨다.

한국영화의 문제점이 자막이 없어 대사 전달이 안 된다. 녹음 상태가 배우의 대사 때와 효과 음악이 안 맞아 커졌다 작아졌다 하는 것도 문제다. 최련화의 이북 사투리도 알아듣기 어려웠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