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톤치드와 야생화 다양한 생명체의 보고

서벽 금강 소나무 숲은 약 1500그루의 금강소나무가 자생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채취한종자로 묘목을 전국 산림에 심었으며 궁궐이나 전통사찰등 문화재 보수복원을 위한문화재용 목재 생산림으로 지정관리 된곳이다.

저는 작년에 처음 가보고 너무 좋아서 육지에 갈 때마다 방문하곤 하는데요. 제 고향 제주도의 숲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두껍고 곧게 뻗은 소나무가 1500그루 이상 있어 자연의 향기 피톤치드를 맡기 아주 좋은 곳이지요. 우람한 금강소나무 외에도 아름다운 야생화가 함께 자라고 있으며, 고라니, 청설모 등의 동물도 있습니다.

사시사철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도 있고요^지난 주말에도 다녀왔는데, 정말 좋아서 여러분들께도 알려드리려고 이렇게 작성해봅니다. 자연속으로 여행을 다녀오고 싶으신 분들께 저는 이곳을 적극 추천합니다.

주소: 경북 봉화군 춘양면 서벽리 입장료: 무료

저는 요즘 ‘부라보’ 앱에서 여행 정보를 접하는데요. 제 나이 또래 분들이 많아서 좋은 정보들이 많이 올라옵니다(제 글도 올려봤습니다^^)  여행 좋아하시면 한번 둘러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인터넷 여행글은 다 광고더랍니다^^;; 여긴 그렇지 않은 것 같아서 좋습니다.

https://vrabo.imweb.me/?ref=mvp1_GTM1&utm_campaign=mvp1_GTM1&utm_source=navercafe&utm_medium=social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