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왕관 때문에 생긴 갈등과 불행

 

 

퀸카로 살아남는 법 Mean Girls, 2004

개요

미국코미디 외97분 15세이상 관람가

개봉

2004.

감독

마크 워터스

출연

린제이 로한, 레이첼 맥아담스, 티나 페이, 팀 메도우

동물학자인 아버지를 따라 아프리카에서 성장한 케이디 (린제이 로한 분)는 일리노이주의 고등 학교로 전학을 오게 된다. 케이디가 전학 온 고등학교에는 레지나(레이첼 맥아담스 분) 라는 퀸카가 그녀의 매력을 주무기로 학교의 여왕으로 군림을 하고 있었다.

레지나는 케이디가 지닌 미모와 지성이 자신이 누리고 있는 교내 ‘여왕벌’의 위치를 위협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그녀를 감시할 목적으로 케이디에게 접근하여 둘은 친구가 된다. 케이디는 수학시간에 만난 남학생 애런 사무엘에게 호감을 갖는다. 그러나 그는 레지나의 전 남자 친구였다.

이 영화는 한 학교에서 퀸카가 되기 위하여 여학생 간에 얼마나 치열한 심리전을 펼치는가를 보여준다, 레지나가 만든 뒷담화 앨범을 보면 각자의 단점을 기록하고 욕을 써 놓았는데 하루는 이것이 복사 되어 학교를 난장판으로 만든다.

결국 레지나는 문제아로 전락하고 뛰어 나가던 중 스쿨버스에 치어 척추를 다친다. 케이디가 떠 밀었다는 등의 소문도 있다.

엔딩은 퀸카를 뽑는 봄 파티였다. 케이디가 퀸카로 뽑히며 플라스틱 왕관을 쓰게 되자, 케이디는 왕관을 손으로 부숴 버린다. 그리고 조각을 모두에게 나눠준다. 별 것도 아닌 플라스틱 왕관 때문에 얼마나 많은 갈등과 불행을 맞이 했느냐며 모두가 퀸카라고 한다. 이 자리에 레지나도 척추 보정용 고정 틀을 하고 초대 되어 온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