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스토리

 

 

1986 그 여름, 그리고 고등어통조림 Sabakan, 2022

개요

일본드라마 외96분 12세이상 관람가

개봉

2023.07.05.

감독

카나자와 토모키

출연

반카 이치로, 하라다 코노스케, 쿠사나기 츠요시, 오노 마치코

“내게는 고등어 통조림을 보면 떠오르는 아이가 있다.” 사십 줄에 접어들었으나 여전히 대필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한 남자 타케.  그는 가난했기에 친구도 없었다. 일도 삶도 무엇 하나 안 풀리는 그가 문득 고등어 통조림을 보며 다시금 펜을 든다.

부메랑 섬, 탄탄 바위, 자전거, 돌고래, 그리고 고등어 통조림... 눈부시게 파란 하늘과 바다를 앞에 두고 ‘히사’와 ‘타케’가 처음 친구가 되었던 1986년 그해 여름. 돌아갈 수는 없어도 우리 모두의 가슴 속에 자리하는 어떤 순간이 있다. 지금, 그 시절로 떠나는 추억 여행이 시작된다.

과거의 어린시절 영상, 그리고 아름다운 바닷가 마을의 풍광이 아름다운 영화다. 두 소년이 커 가는 과정을 그린 성장 영화다.

산으로 바다로 둘은 친구가 되어 추억을 쌓아간다. 산 아래 과수원에서 귤을 서리하다가 주인에게 들켜 줄행랑을 놓았는데 막상 그가 이 고장을 떠나던 날 기차역에 주인이 기다리고 있었다. 그리고 귤 한 바구니를 선물로 준다.

고등어 통조림을 만들어 줬던 친구는 성인이 되어 도시에서 스시집을 운영한다. 손님들에게 별 인기는 없지만 엣 추억을 잊지 못해 고등어 통조림 스시도 메뉴에 있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