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코리언시니어즈] 창립 10주년을 준비하며

우리 협회 "사단법인 KoreanSeniors"를 한 마디로 정의하면 "신중년 Wellness Life 리더, 민간단체" 입니다. 2014년에 시니어 블로거 단체로 출발하였으나 새로운 가치를 찾아서 10년 동안 On-Off로 꾸준히 활동해온 결과입니다. 서울시에 공익 민간단체로 등록하였으며, 비영리 사단법인 입니다. 국가공인 민간자격증 "시니어모바일라이프지도사" 교육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100세 건강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이로써 '인생 제3기'에 대한 연령 개념이 "51세~75세"에서 "56세~80세"로 바뀌어 있는 시대입니다. 이 시기의 주인공인 우리는 "웰니스 라이프"를 어떻게 구하면 될까요? 협회 모임에서 "서로 가르쳐주고, 많이 만나고, 즐겁게 나누며" 사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협회가 함께하는 영역입니다

- 적극적인 블로그, Mobile App, AI, 동영상 학습

- 다양한 취미클럽 결성 및 교육지원(현재 12클럽)

- 지역중심 모임의 결성 및 활동지원(현재 12지부)

- 취미, 지역중심의 웰니스단체(기업) 개발 및 협력

- 시대에 맞는 다양한 미디어 매체 구축

 홈피(카페) : www.kseniors.org

 인터넷신문 : www.seniortimes.kr

 유튜브 : https://youtube.com/@Kseniors

 

우리는 순수한 自助, 自求, 自生 민간단체입니다. 따라서 Off-line 활동을 하는 회원들이 멤버십 월회비 1만원, 또는 3만원을 납부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들 120여 명은 카톡방에서도 소통하고 있습니다.

​작은 금액이라도 기부금을 보내오는 '파트너 기업'에게는 협회 미디어를 통한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23/24년 현재 파트너 기업은 4곳입니다.

​협회는 2025년부터 맞이할 새로운 10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공익 민간단체 격에 맞는 공동, 협력 가치의 구축도 필요합니다. 2024년은 매 순간이 중요합니다. 협회와 "K-seniors Wellness-life"를 함께 할 멤버십 회원, 파트너 기업을 환영합니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