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액자산가 중심에서 Flatform 서비스 Biz로 전환해야

우리나라는 시니어들이 제일 부자인데 왜 시니어가 멋지게 돈을 쓸만한 웰니스 비즈니스는 안보일까?

​원인을 살펴보면

1. 부유층은 소비가 미덕인데도 "잘 놀면서 건강관리까지 하는 웰니스 소비"에 대한

사회적 인식 및 공감 형성이 부족하다 (예 : No Income No Golf).

2. 비즈니스 공급자 측면에서는 시니어 웰니스를 하드웨어투자 중심으로 접근하고 있기 때문이다 (예 : 더 클래식 500, 시니어스 타워).

​사단법인 코리언시니어즈가 9년간을 꾸준히 준비해 왔다. 소소한 지역모임을 중심으로 회원끼리 서로 모바일 교육을 하고, 12개의 취미모임도 하는 다양한 평생학습 덕분에 우리는 친한 친구가 되고 신뢰가 깊어지고 있다. 공감하며 응원하는 회원이 3천명에 가까우며, 3월에는 봄학기 시니어사관학교도 개교할 예정이다.

​협회는 이제 "K-seniors Wellness Center"가 되고싶다. 협회와 제휴하는 Wellness Facilities 소유 기관을 우리 멤버십회원들이 진정으로 저렴하고 풍요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 아래 분야 서비스업자가 한 자리에 모이는 원스톱 시니어웰니스 Flatform Bisness를 개발하려한다. 회원들에게는 Wellness를, 시니어사관학교 생도에게는 스스로 할일, 놀일을 찾을수 있도록 영감을 줄것이다.

​- 자산운용 서비스업자

- 레지던스 호텔 체인업자

- 골프, 여행 등 레저업 운영자

- 파크/스크린 골프클럽 운영 주체

- 시니어 뷰티/헬쓰업자

- 음악(악기 등) 공급업자

- 손주사랑카드 운영자

​오늘은 시니어비즈니스에 의욕적인 중견기업 책임자와 미팅이 있는 날이다. 평소의 생각을 정리해보았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