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영화

아빠의 크리스마스 데이트 My Dad's Christmas Date

TV에서 본 영화다. 영국 영화인 것 같은데 아직 영화 리뷰가 한 건도 없어 감독과 출연진은 미상이다.

아빠 데이비드는 변호사로 직원 몇명을 거느린 사람이다. 2년전 교통사고로 아내를 잃고 사회와 단절 된 채 16살 사춘기 딸 줄스와 둘이 살고 있다.

그러나 사춘기 그 또래 아이들이 그렇듯 줄스도 반항끼가 있다. 아빠는 그녀를 이해하기 위해 고군분투하지만, 줄스는 의사소통 자체를 거부한다.

그러나 어느날, 줄스는 이 끔찍한 상실감으로 인해 두 사람 모두 일상생활을 힘들어 하자 줄스는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기로 결심한다.

줄스는 아빠에게 거짓말을 하여 타 낸 300 파운드를 들여 8군데 데이트 온라인 플랫폼에 가입하여 아빠의 파트너이자 자신과 대화 할 수 있는 여자를 찾는다.

아빠랑 데이트를 빙자하여 미술관에도 가고 하는데 그때마다 어떤 여인이 나타나 데이비드냐고 묻는다. 그도 그럴 것이 줄스가 아빠 이름으로 데이트 신청을 올렸기 때문이다.

이렇게 여러 여자를 만나지만, 합격 선에 드는 여자는 없었다. 데이비드도 줄리가 한 행위인 것을 알아 차리고 화를 낸다. 온라인에 올린 프로필을 당장 삭제하라고 한다.

한번은 17년 전 헤어진 직장 동료 여자가 연락해 와 기대를 가지고 만났지만, 전 아내의 그림자가 아직 너무 짙어 성사되지 못한다.

아빠는 딸이 남자도 못 사귀는 어린애 취급을 했으나 집에 남자 친구를 몰래 데려 와 키스하는 장면에 우연히 나타난다. 아빠는 남자의 뒷조사를 하려 하고 남자 사귀는 것 자체를 반대한다. 딸은 반발하지만, 이 남자가 파티 때 다른 여학생과 키스하는 장면을 보고는 둘 사이는 깨진다.

크리스마스 날 교회에서 딸이 독창을 하며 합창단과 화음을 맞출 때 아빠가 흐뭇하게 쳐다 보는 중이다. 이때 어떤 묘령의 여인이 옆자리에 앉아도 되느냐며 온다, 노래 잘한다고 칭찬하자 딸자랑을 하고 그 여인은 딸이 귀엽다고 한다. 데이비드가 이 여자와 밖에서 춤추며 노는 장면이 엔딩이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