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들이 자주 찾는 24시간 영업점
- 뼈다귀 해장국과 양선지 해장국으로 단촐한 메뉴

지하철 신분당선 매헌역(양재시민의숲역) 인근에 있는 AT센터(농수산식품유통센터) 전시관이나 매헌 윤봉길의사 기념관에 들르는 경우 점심시간에 음식점을 찾지 못해 난감할 때가 있다.

이 경우 한남대교에서 성남방향으로 뻗어있는 강남대로를 건너면 음식점 몇 곳이 보인다. 그 중 양재해장국은 알만한 사람들이 일부러 찾아오는 맛집이다. 특히 24시간 영업하는 음식점으로 기사들이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하다.

양재해장국 입구는 AT센터의 강남대로 건너편 이면도로에 있다.
양재해장국 입구는 AT센터의 강남대로 건너편 이면도로에 있다.

혼자 식사하기 위한 메뉴로는 뼈다귀 해장국과 양선지 해장국이 있으며, 여럿이 식사할 경우 뼈다귀 감자탕이 있다. 이때 공기밥을 볶아서 먹기도 한다.

뼈다귀해장국은 푹 고아서 잘 부서지는 돼지뼈에 살이 듬뿍 붙어 있으며, 국물은 시원하고 깔끔하다.

뼈다귀 해장국과
뼈다귀 해장국

양선지해장국에는 시래기가 듬뿍 들어 있고, 양과 선지도 부드러워 감칠 맛이 난다. 반찬으로는 김치, 깍두기와 고추가 나오는데 적당히 익어 있어 입맛에 꼭 맞는다.

기본반찬인 김치, 깍두기, 고추
기본반찬인 김치, 깍두기, 고추

식사를 마친 손님 중에는 가족을 위해 포장해 가기도 한다. 뼈다귀 감자탕의 가격은 대 42,000원, 중 36,000원, 소 30,000원이다. 뼈다귀 해장국과 양선지 해장국은 각각 10,000원이다.

※ 양재해장국 주소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10길 11, 02)575-5668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