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전기면도기, 일렉트로룩스 진공청소기, 오랄B 전동 칫솔

문정역 4번 출구 테라 타워2 2층, 외제 가전 수리센터
문정역 4번 출구 테라 타워2 2층, 외제 가전 수리센터

 

 

(생활정보) 고장난 면도기(?)

남자들은 매일 면도하는 일이 귀찮은 일이다. 노인이 되고 나서는 아예 면도를 안 하고 다니는 사람도 많다. 코로나 때는 서로 만날 일이 없으니 이발도 안 하는 사람이 많아서 이발소도 어려웠다고 한다.

전기 면도기가 여러 개다. 5천원짜리 다이소에서 산 것이나 여기저기서 산 전기면도기는 소리만 요란하지 면도 기능이 안된다. 그래서 8만원짜리 필립스와 브라운 제품을 쓴다. 필립스 제품이 더 세밀하게 작동해서 잘 썼는데 어느 때부터는 모터 성능도 떨어지고 면도 기능도 거의 없었다.

버리려다가 사무실 2층에 필립스 A/S 센터가 있다는 것을 기억해 내고 혹시나 해서 가 봤다. 몇 해 전 백화점 외제 가전센터에 고장난 전기 제품 A/S를 맡기면 여기 와서 찾아 갔던 기억이 난 것이다. 아직 내 기록이 있었다. 대기자가 대여섯명이 있는데도 30분 정도만 기다리라고 했다.

수리 기사가 보더니 고장은 아니고 안 쪽 날개 사이에 털 찌꺼기가 오래 끼다 보니 굳어져 생긴 현상이라고 했다. 날 사이에 찌꺼기가 굳어 있으니 날이 기능을 못하고 있었던 것이다. 뚜껑을 열고 가끔 청소는 했으나 한 꺼풀 더 벗겨서 더 안 쪽도 청소를 해줘야 했다는 것이다. 증기 세척에 9,000원 받았다.

새로 면도기를 사려고 했었는데 알뜰 살림 덕분에 조금 더 쓸 수 있게 되었다. 그래 봤자 2년 정도 쓰면 날도 갈아야 한단다. 날 교체는 2만5천원 정도 하는 것 같으니 나중에 날을 갈기 위해 또 오면 된다.

고객들은 필립스 전기면도기, 일렉트로룩스 진공청소기, 오랄B 전동 칫솔을 주로 들고 온다. 즉석에서 고쳐주지만, 수명이 다 해서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염가로 신제품을 소개하기도 한다. 문정역 4번 출구 테라 타워 2, 2층에 있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