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식이라 편리함

 

 

코막힘에 복고풍 흡입기 인헤일러

나는 비염 알레르기가 있다. 일교차가 큰 간절기 때와 추운 겨울에 그 때문에 코를 훌쩍거린다. 코가 막혀 답답해질 때도 있다.

약국에서 파는 약물이 있다. 스프레이로 콧 속에 뿌려주면 신기하게도 코가 뻥 뚫린다. 그런데 몸에 해로우니 자주 사용하지 말라는 경고가 있었다. 액체 약물이므로 약물이 코 안으로 넘어가는 기분 나쁜 느낌도 있었다.

약도 유행을 탄다. 휴대가 간편한 짜 먹는 멀미약을 양구에서 산 적이 있는데 서울에서는 생산 중단한지 오래라고 팔지 않았다. 귀미태 파스, 액체나 알약만 팔았다.

코막힘 때 어른들이 쓰던 기구가 생각났다. 어렸을 때 기억에 하얀 플라스틱 분필처럼 생긴 것인데 어른들이 코에 대고 흡입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 그래서 약국에 갔더니 '인헤일러(Inhaler)'라는 것인데 생산 중단 된지 오래라고 했다.

그런데 다른 약국에 갔더니 태국에서 수입해 온 인 헤일러가 있었다. 졸음방지, 코막힘, 집중력 향상, 기분 전환용으로 사용한다고 되어 있었다. 천연 아로마 오일 멘톨과 에틸알콜, 유칼립투스 오일, 살리실산 메틸이 주성분이란다. 약품이 아닌 생활가정용품으로 품명이 등록되어 있다. 판매가격 6000원이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