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 및 출연 작



 

건틀릿 The Gauntlet , 1977 제작

미국 | 액션 | 청소년관람불가 | 109분

감독

클린트 이스트우드

출연

산드라 로크, 클린트 이스트우드, 빌 맥키니, 팻 힝글

‘Gauntlet’은 ‘혹독한 시련’이라는 뜻과 ‘갑옷용 장갑을 낀‘이라는 뜻이다. 여기서는 후자에 가깝다.

형사 벤 샤클리(클린트 이스트우드 분)는 살인 사건의 증인인 거스 몰리(산드라 로 분)를 법정까지 호송하는 임무를 맡는다. 마약과 연루된 시장, 경찰 고위 간부 등이 샤클리를 모함하여 위험에 빠뜨린다. 거스 몰리는 매춘부다. 처음에는 거스가 샤클리를 거부하지만, 이내 샤클리를 사랑하게 된다.

샤클리가 그녀를 호송차에 태우고 가던 중 누군가의 공격을 받아 외딴집에 피신 후 상관에게 증원을 요청하는 전화를 한다.그러나 증원은 되지 않고 느닷없이 그 집은 경찰관들에 포위되어 총탄세례를 받는다. 영문도 모르는 채 이들은 총격을 피하고, 피신하여 상관에게 보고를 하고, 길을 떠나는 도중에 차가 공격을 받고 공중에서의 헬기가 그들을 추적한다. 살인 사건의 목격자인 그녀의 증언은 시장과 경찰고위 간부가 연루되어있는 사건이었던 것이다. 폭주족의 오토바이를 타고 탈출에 성공하고 보안관 차를 탈취하여 도망가기도 한다.

드디어 샤클리와 거스는 부패한 고위급 인사들이 서로 연대하여 모함 한 사실을 알고 법정으로 가기 위해 버스를 탈취한다. 그리고 버스에 방탄막을 설치하고 돌진한다. 철판으로 운전석 부근을 용접으로 붙이고 돌진한 것이다.

법정으로 가는 길을 예전처럼 상관에게 알려주자 역시 무장 경찰들이 미리 대기하고 있다. 총알 세례를 무자비하게 쏟아 붓지만 용접한 철판 덕분에 둘 다 살아남는다. 그리고 샤클리는 현역 경찰이므로 같은 경찰들이 사살 명령을 무시하고 사태를 주시하고 있게 된다. 시장은 샤클리를 사살하라고 하지만, 마지막 장면에 샤클리는 시장의 비서를 권총으로 위협하며 자백을 받아 낸다. 시장은 권총으로 덤비지만, 거스가 사살해 버린다. 둘은 당당하게 팔짱 끼고 법정으로 들어서는 장면이 엔딩이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