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가 주최한 제1회 대통령기 전국노인 파크골프대회

2023년 9월 12일부터 13일 2일간 대한노인회가 주최한 제1회 대통령기 전국노인파크골프대회가 경기도 양평군 강상면 교평리 양평 파크골프장에서 열려서, 전국에 있는 시니어 파크골프 동호인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운동하는 시간을 가졌다.

화려하게 마련된 부스에 전국 각 시도에서  65세 이상 대한노인회 정회원 어르신들이 출전한 대회로 양평군 파크골프협회 주관으로 선수 심판 임직원 자원봉사 응원단 총 20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의 우승을 목표로 하는 경기를 하였으며 양평군이 종합우승을 하였다.

1. 여성 회원들은 제1구장에서 12일 18홀, 13일 18홀 경기를 하였으며,

2. 남성들은 제2구장에서 27홀 경기를,

3. 단체전 포섬 경기를 하였다.

활기찬 경기를 하였는데 13일은 비가 와서 잔디가 물에 젖어 공을 치기가 힘들어서 운동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나이 들면서 건강을 위하여 잔디를 밟으면서 하는 운동으로 시니어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실력도 겨루면서 즐기는 시간 참으로 행복한 시간이었다.

날로 파크골프 인원은 늘어나고 있지만 파크골프장이 부족하여 파크골프 동호인들이 운동할 수 있는 곳을 찾아다니고 있으며, 구장 사정에 따라 인터넷 예약 또는 전화 예약이 가능하지만 인터넷 예약이 취약한 어르신들이 구장 예약도 어려운 실정이다.

파크골프의 취지는 4대가 함께 즐기는 운동으로 최근에는 젊은 층들도 많이 선호하고 있다. 파크골프는 시니어들이 하는 운동으로 가장 추천할 만한 운동이다.

                   심판이 타수 기록
                   심판이 타수 기록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