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스포츠 중심, 댄스 문화 공유 및 확산

K-seniors 댄스동아리 창립 (8/30일)

K-seniors 댄스동아리 창립 모임/사진 정순영
K-seniors 댄스동아리 창립 모임/사진 정순영

8월 23일, 김봉중 회장 그리고 정순영 상임이사 포함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댄스동아리가 발족되었다. 단장에 문명희, 감독 강신영으로 출발한다.

군자 사무실에서 곧바로 예약한 식당으로 이동하여, 일부 늦게 오는 회원까지 합류했다. 테이블에는 협회에서 제공한 푸짐한 족발과 와인 3병으로 세팅 되었다.

참석자 (시계 방향 - 존칭 생략)

안영숙(로라), 박애란, 강신영, 김내동, 정현숙, 안성희, 백운복, 이경옥, 마승희, 김봉중, 이상민, 정순영(촬영). 문명희 (늦게 참석)

윤종춘님은 몽골 여행중, 김미나님은 아르바이트 일로 부득이 불참 연락이 왔다. 정원일님도 합류 예정이다. 알라스카 크루즈 멤버인 우카 안영숙님, 경정희님도 활동에는 참여 예정이다.

10월 코카서스 3국 여행 및 11월 유럽 크루즈 여행 등으로 올 하반기는 공백이 불가피하겠으나 일단 우리 협회에서 댄스를 이해하고 경력이 있는 분들이 모두 참석한 셈이다. 창립회원이 아니더라도 댄스에 관심있는 회원은 앞으로의 활동에 합류가 가능하다.

댄스 동아리의 범위는 댄스스포츠를 중점적으로 취급할 예정이지만, 창립회원들의 면면을 볼 때 발레, 현대 무용, 사교춤, 차밍댄스, 라틴 클럽 댄스, 등도 포함할 것이다.

앞으로 외부 댄스행사 참석, 댄스 영화 관람, 워크샵, 라틴댄스의 본고장 쿠바-멕시코 댄스 여행, 등을 구상하고 있다. 한시적으로 발레, 현대 무용, 등에 대한 레슨 및 왈츠 루틴 교환하여 배우기 등의 프로그램도 구상하고 있다. 초보자 레슨은 희망자 조사 및 장소 문제 등이 확보되면 전개해 볼 예정이다.

글:강신영 기자/ 사진 정순영 이사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