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다,덥다.

모자와 선글라스 그리고 양산까지 받쳐들고 이열치열의 잔치를 즐기려 밖을 나선다.

특별한 날이 오면 내 자신에게 선물을 하려고 마음을 먹은지 조금 시간이 흘렀다.

오늘은 손톱정리.

간단한 것 같아도 1시간30분을 보내니 사알짝 간 밤 못 잤던 잠도 쏟아지는 듯 ~ 집으로 돌아오는 길가에 도장 파는 곳이 눈에 들어 온다.나는 들어가 약간 주저하며 혹시 낙관을 만들 수 있느냐고 물었다.

시인이냐고 묻는 사장님에게 답 대신 손부채에 부족하지만 좋은 글을 써서 선물하고 싶어서 그런다고 설명했다.

​우리 나이엔 프로는 조금 비켜가고 즐기는 아마추어가 좋다고 누군가에게 들었다. 그것으로 나의 도전정신에 힘을 싣는다. 나는 평생 인생 아마추어다. 정답을 모르니 그렇고 특히 잘 하는 것이 없으니 그렇다.

​힘든 여름을 나며 곱게 접은 부채를 펴서 바람과 함께 퍼지는 밁은 글 .

~사람들 사이에 섬이 있다.그 섬에 가고 싶다.

~밥을 먹다, 책을 읽다 ,길을 걷다 문득 네가 그리워.

~사랑의 먼 길을 가려면 작은 기쁨들과 친해야 하네.

~좋은 일은 햇살처럼 스미고 나쁜 일은 바람처럼 날아가길

이렇게 쓴 후 내 이름자 있는 낙관으로 꾸욱 눌러 마무리 하고 싶었다.

뜻밖에 멋진 작품을 선물로 받고 신기해하며 기뻐하는 내 모습을 보고 사장님은 벽에 걸린 글을 보라며 내게 말했다. 올려다 보니 여러 장의 시를 써놓은 것이 보인다. '시인은 사장님이시네요'라고 하는 내게 '시가 별 것인가요' 그냥 사는 것 쓰는 것이지' 맞는 말이다. 왜 내겐 어려운 것일까. 아마추어인 까닭이다.

긍정의 글이 많다고 칭찬이 담긴 감상을 말하자 사장님은 말을 잇는다.

자신의 작은 사업장에서 도장을 파며 복권을 산지가 어언 40년이 넘었단다. 아직 큰 금액은 당첨된 적이 없지만* 언제가.언젠가*그 날이 오리라며 긍정의 마음으로 매주 샀더니 지난 주일 로토를 팔 수있는 상점이 되었다며 기뻐하는 것이었다. 난 복권을 잘 모르지만. 자신의 상점에서 1등이 나오면 이제껏 희망을 놓지않고 긴 세월 복권을 사온 보람을 만끽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좋은 꿈을 꾸면 한 번 더 들르라며 특별히 내게 주신 낙관을 보관하는 작은 가죽지갑을 받아들고 나왔다.

​낙관적 자세로 40년을 기다리며 살아온 그 분에게 받아든 내 생애 최초의 낙관이 외로운 서로의 섬에 가까이 다가가 마음을 여는 관계에 한 몫 하였으면 하는 바램이다.

오늘은 토요일. 누군가 긍정과 기대로 구입했을 복권이 드디어 얼굴을 드러내는 날이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낙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