붐비는 휴양지, 피서지는 NO

덥다덥다, 너무덥다.

재작년보다 작년이, 작년보다 올해가 더 더운 것 같으니 이제 여름 다가오는 것이 두렵다. 미국 남부 지역은 극심한 폭염이 몇주째 계속 이어지고 인도 45도 등 전세계가 더위에 신음 중이라고 한다.

연일 낮 최고 기온이 35도 이상, 체감 온도 37-38도를 기록하는 폭염 특보를 알리려고 핸드폰을 울려댄다.

공식적인 폭염특보 발령 시 1시간 주기로 10~15분 이상 규칙적으로 휴식할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정보가 있어도 무엇으로 휴식을 취할지가 고민이다. 가스불이라도 틀면 집안 온도가 올라가니 요리 안 하며 반찬 사다 먹고 간단히 집 청소와 빨래나 하며 에어컨 트는 것이 나의 휴식이다. 하지만 에어컨을 끄면 가만히 있는데도 땀이 뚝뚝 떨어지고 계속 켜자니 머리가 아프다.

​한 달에 한번 모이는 세콤 날이 되었다. 회원이 2명이어서 처음에는 섭섭했지만 이제는 둘이라서 더 좋다. 우리만 의기투합하면 어디든 갈 수 있고 띠동갑인 선생님과의 궁합이 좋아 만남이 즐겁기 때문이기도 하다.

여의도역 3번출구에서 나오면 긴 통로로 연결되어 있고 바로 대형 쇼핑몰이 나타난다.
여의도역 3번출구에서 나오면 긴 통로로 연결되어 있고 바로 대형 쇼핑몰이 나타난다.

"너무 더워요, 나가기도 싫은데 이번 달은 거를까요?" 투정부려 보니, 책임지고 피서시켜 주신다며 나오라고 하신다.

우리가 간 장소는 IFC몰. 금융 중심지인 여의도에 위치하고 여의도역과 바로 연결된 3번 출구로 나오면 대형 복합 상업 건물아래 위치한 지하의 쇼핑몰과 연결된다. 더현대백화점도 같이 있어서 거대한 지하도시에서 지상까지 움직일 수 있는 범위가 넓다. 점심먹고 커피마시고 IFC몰부터 현대백화점까지 한바퀴 돌고 집에 오니 8천보가 훌쩍 넘어있다.

만난 기쁨에 인증샷 찰칵~~
만난 기쁨에 인증샷 찰칵~~

상업 건물이라서 근무하는 사람이 쏟아져 나오니 점심시간은 붐비지만 1시 이후는 한가해 지는데 우리처럼 더위를 피해 온 사람들로 활기가 넘치다 보니 한가한 맛은 없지만 보는 즐거움은 넘쳐 난다. 김포공항역 롯데몰도 이런 더위에 가볼 만 하다. 아웃렛, 쇼핑몰까지 갖추어 있고 5호선, 9호선, 인천국제공항철도, 김포 골드라인의 환승 역이다 보니 교통편도 좋다. 붐비지 않는 낮시간대에 지인들과 지하철타고 와서 식사하고 커피마시기에 좋은 최상의 조건 같다.

​나는 휴가날짜에 구애받지 않는 시니어이다 보니 붐비는 휴양지며 피서지는 NO, 맛집이 즐비한 대형 쇼핑몰에서 더위를 잠시 잊어볼까 한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