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어린이대공원  팔각당

 

1. 서울어린이대공원 팔각당

서울어린이대공원 팔각당은 광진구 능동 서울어린이대공원 정문 좌측에 위치했고 최근 리모델링을 마쳤다. 팔각당에는 Kids 카페, 전망대 휴게공간 등 다양한 시민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4층에 위치한 전망대에서는 공원과 광진구 도심 풍경을 한눈에 즐길 수 있으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방문 가능하다.

2. 서울글로벌센터 가족 휴게실

서울글로벌센터 가족 휴게실은 종각역 6번 출구에 위치한 서울글로벌센터 1층 휴게시설이다. 휴게실과 수유실이 갖춰져 있으며, 기저귀 교환대, 정수기, 전자레인지, 세면대, 냉·난방 설비 등을 비치해 영유아를 동반한 가족 및 임산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3. 청계천 판자집 테마 존

‘물멍’을 할 수 있는 청계천 판자집 테마존이다.

청계천의 자연과 생태를 종합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투명한 창문과 나무 벤치가 배치돼 청계천이 한눈에 보이고, 물소리와 새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자연친화적 디자인을 구현했다.

4. 서울추모공원 야외정원 및 갤러리

서울 서초구 원지동에 위치한 도심 화장시설인 서울추모공원에 가면 ‘야외공원 및 갤러리’를 만날 수 있다.

1층 갤러리 ‘인연’에는 희망, 위안, 삶에 대한 예찬과 관련된 다양한 미술작품이 전시되고 있으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공공자전거 따릉이 추천코스 4곳

① 서울 숲 한강 코스

서울 숲 남문 버스정류소 옆 대여소(대여소 번호 510번)에서 따릉이를 대여해 한강으로 가는 라이딩 구간으로, 뚝섬한강공원까지는 약 3㎞ 정도 거리가 있다. 이 코스는 따릉이를 타고 넓게 트인 한강을 즐기며, 동시에 서울숲과 뚝섬한강공원이라는 서울의 자연명소를 누린다는 장점이 있다.

② 4대 고궁 코스

창경궁과 창덕궁에서 출발해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을 들려서 경복궁을 거친 후 광화문 방향으로 내려가 덕수궁에서 끝나는 약 4㎞ 정도의 구간이다. 창경궁 입구 대여소(대여소 번호 337번)에서 따릉이를 대여해 출발한 후 4대 고궁을 돌아보고 나서 시립미술관 대여소(대여소 번호 331번)에서 반납할 수 있다.

다만, 고궁 내부는 자전거 출입이 금지돼있으므로 고궁을 관람할 때는 인근에 있는 따릉이 대여소에 자전거를 반납해야 한다.

③ 중랑천 강길 코스

금호나들목 대여소(대여소 번호 3550번)에서 따릉이를 대여해서 가는, 중랑천 용비교에서 상도교까지 약 21㎞ 구간이다. 이 코스의 장점은 자전거를 타고 중랑천을 달리면서 아름다운 꽃길을 지날 수 있다는 점이다. 장미꽃이 아름답게 핀 광진장미정원과 중랑장미공원, 산책로가 잘 가꾸어진 중화수경공원 등을 즐길 수 있다.

④ 안양천 가족정원 장미원 코스

안양천 주변의 독산근린공원 입구 대여소(대여소 번호 1824번)에서 따릉이를 대여해 한강까지 약 10㎞ 정도의 코스이다. 이 코스에서는 안양천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안양천 가족정원에 있는 장미원은 잠시 자전거를 멈추게 하는 예쁜 장미꽃이 가득 담겨있다.

참고: https://mediahub.seoul.go.kr/archives/2008612?utm_medium=email&utm_source=npcrm&utm_campaign=mediahub&utm_content=npcrm_content&utm_term=npcrm_mail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