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관령은 세계적인 장수마을과 유사한 환경

[대관령이 살기 좋은 10가지 이유]

1. 여름철 에어컨 필요 없으며 열대야와 모기가 없다. 밤기온 18-20도 정도로 서늘하며 항상 바람이 있어 습도가 적고 공기가 매우 상쾌하다.

2. 한국 최고의 스키장인 용평리조트가 있고 겨울철  적설량이 많아 눈꽃트레킹,  스키, 노르딕 스키등 겨울철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3. 해발 700 -1,000m 고랭지는 인체 생인체듬과 산소 호흡에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어 시니어타운의 최적지이다.(세계 최고 장수마을의 입지조건과 유사)

4. 동해에서 불어오는 동풍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어 미세먼지 발생이 비교적 적다.

5. KTX 서울역에서 진부역까지 약 1시간30분, 수도권에서 승용차 2~3시간, 동서울 터미널에서 버스 2시간 30분으로 교통이 원활하다.

6.국민의 숲, 음악의 숲등에 인공조림한 수령 60~70년된 전나무, 낙엽송, 잣나무 등이 울창하여 피톤치드 분출이 가장 왕성하며 흙으로된 산책로는 맨발걷기, 삼림떼라피 등 

*웰니스나 힐링과 치유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장.단기 주거지로도 적합하다.

7. 국내 최장 케이블카가 있는 발왕산과 용평리조트, 알펜시아, 라마다 호텔 등 숙박시설과 5개의 골프장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으며, 트레킹, 트레일런, 산악 자전거 등 산악 스포츠의 최고의 환경을 가지고 있다.

8. 강원도와 동해안 대표적인 관광지,산과 계곡이  1시간 이내의 거리에 있다.

ㅡ2018 올림픽 유적지, 스키 점핑 타워, 올림픽기념관

ㅡ대관령 삼양목장, 하늘목장, 양떼 목장, 안반데기

ㅡ오대산월정사, 상원사, 적멸보궁, 선재길

ㅡ횡성 청태산 자연 휴양림, 숲체원

ㅡ강릉오죽헌, 선교장, 경포대, 허난설헌 기념관

ㅡ대관령자연휴양림, 치유의 숲, 강릉 솔향수목원

ㅡ금진(정동진)바다부채길, 추암 촛대바위

ㅡ소금강, 무릉계곡

ㅡ설악산 권금성, 신흥사, 백담사, 낙산사, 주전골, 12선녀탕 계곡

9. 동해안 해변이 30~40분 거리에 있어 써핑,

**수퍼어싱 과 같은바다 스포츠나 해양 휴양을 즐길 수 있다.

10. 인근 30분 거리에 있는 강릉은 아산병원과 같은 종합 병원과 이마트, 홈플러스 같은 쇼핑센터와 CGV극장 등 문화시설이 있다.

*웰니스는 '웰빙(well-being)'에 '행복(happiness)'과 '건강(fitness)'을 합친용어로 맨발걷기, 삼림떼라피, 스파, 명상, 요가, 건강식 등으로 정신적, 사회적, 신체적인 건강의 조화를 이루는 것을 말한다.

**슈퍼어싱 : 해변의 모래 위를 맨발로 걷기

염증과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는가 몸에 과도하게  쌓이게 되면 각종 암과 질병을 일으키게 된다. 맨발로 땅을 밟을 때 만병의 근원인 몸의 활성산소가 제거되고 양전하를 띤 우리 몸은 지구 표면의 음전하와 상호공명하게 된다. 바닷가의 촉촉한 모래는 몸속 활성산소뿐만 아니라 정전기 배출에 특효이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