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은 연인들이 낭만 어린 추억들을 만들기에 제격인 도시다. 서울 어디를 가나 데이트하기 좋은 명소들이 자리하고 있으니 굳이 멀리 나가지 않아도 충분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연인들에게 익숙한 듯, 새롭게 느껴지는 우리 동네 데이트 코스를 소개한다.

문학 속에서 무르익는 감성을 느껴보자! '김수영문학관'

무더운 여름에는 에어컨이 가동되는 시원한 실내가 제일이다. 그곳이 책과 전시가 어우러진 문화 공간이라면 더할 나위 없다. 김수영문학관은 문학에 특별한 취미가 없는 사람들이라고 하더라도 부담 없이 방문해 여가를 보낼 수 있는 곳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자유 시인 고(故) 김수영(1921~1968)을 기리는 문학관인 만큼 정숙한 분위기가 지배적이지만, 결코 딱딱하거나 고루하지는 않다.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나무 보러 갈까?

김수영문학관에서 약 300m 떨어진 곳에 휴식을 취하기 좋은 아담한 공원이 있다. 원당샘에서 이름을 딴 원당샘공원이다. 지금은 여름철이기에 아주 더운 한낮의 시간을 피하면 가볍게 산책하거나, 공원 벤치에 앉아 대화를 나누기에 좋은 곳이다. 근처에 아름다운 카페도 여럿 자리하고 있으니 목이 마르다면 음료를 포장해 올 수도 있다.

이렇게 이색적인 도서관을 보았나! '원당마을한옥도서관'

원당샘공원 바로 옆에는 한옥으로 지어진 도서관이 자리해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낸다. 작년 5월에 개관한 원당마을한옥도서관이다.

한옥의 멋과 숨겨진 이야기를 찾아서 '간송옛집'

도서관을 나서서 대로변을 따라 약 10분간 걸어가면 간송옛집이 나온다. 이곳은 우리 문화재 수호에 큰 공을 세운 간송 전형필(1906~1962) 선생의 자취가 남아 있는 전통 한옥이다.

방학동 도깨비시장

데이트를 하면서 배가 출출하다면 근처 재래시장을 찾는 것은 어떨까. 방학동 도깨비시장은 일대에서 가장 상권이 활발한 시장이다. 다양한 먹거리는 물론 주차장, 화장실 등 편의 시설까지 갖추고 있는 곳이다.

김수영문학관

- 위치 : 서울시 도봉구 해등로32길 80

- 운영시간 : 화~일요일 09:00~18:00

- 휴무 : 월요일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 날 휴관)

원당샘공원

- 위치 : 서울시 도봉구 해등로32가길 16 원당경로당 80

원당마을한옥도서관

- 위치 : 서울시 도봉구 해등로32가길 17

- 교통 : 지하철 4호선 쌍문역 하차 후 마을버스 이용

-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주말 09:00~17:00

- 휴관 : 화요일, 법정공휴일

간송옛집

- 위치 : 서울시 도봉구 시루봉로 149-18

- 운영시간 : 화~일요일 09:00~18:00

- 휴무 : 월요일, 간송미술문화재단 요청 시 임시 휴관

방학동 도깨비시장

- 위치 : 서울시 도봉구 방학동 727-6

- 교통 : 지하철 1호선 방학역 3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 운영시간 : 08:00~21:30

https://mediahub.seoul.go.kr/archives/2008351?utm_medium=email&utm_source=npcrm&utm_campaign=mediahub&utm_content=npcrm_content&utm_term=npcrm_mail

김수영 시인의 작품 세계를 살펴볼 수 있는 김수영문학관 ©강사랑
김수영 시인의 작품 세계를 살펴볼 수 있는 김수영문학관 ©강사랑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