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일 동안 당근을 먹으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어제 저녁에는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은 당근계란 부침을 해보았다. 남편은 맛이 밋밋하다고 했지만 내 입맛에는 딱이었다. 맛이 밋밋할 수밖에 없는 것이 레시피가 완전 초간단이다.

​▶레시피

1) 당근 1개를 깨끗이 씻은 후 채칼로 썬다.

2) 기름에 달궈진 프라이팬에 채를 썬 당근을 볶다가 함초소금을 뿌려준다. 살캉거리게 익힌 후 반을 덜어낸다.

3) 손바닥만한 크기로 모아둔 후 가운데를 비워둔다.

4) 달걀 세 개를 거품기로 풀어서 가운데에 반을 넣어준다.

5) 달걀이 어느 정도 익으면 뒤집기로 뒤집어 준다.

6) 손바닥 크기로 두 개가 나오므로 같은 작업을 한 번 더 반복해 준다.

7) 먹기 좋게 피자 자르듯 칼로 8조각을 낸다.

​저녁에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탄수화물을 제한해야 하는데 저녁 메뉴로 안성맞춤 음식이 아닌가 싶다. 비타민 A가 많아서 눈 건강에 좋은 당근을 계속 먹으면 눈 건강을 지키는 데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당근은 비타민 A가 풍부한 대표적 식품입니다. 비타민 A는 눈 세포에 있는 붉은 보라색 빛에 민감한 색소인 로돕신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줘 야간 시력에 좋습니다. 또 베타카로틴은 체내 흡수 시 비타민 A로 변환됩니다. 비타민 A가 시력 저하를 막아주고 안구건조증을 예방해 줍니다. 당근은 루테인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루테인은 시력이 점차 흐려지거나 상실되는 상태인 노화 관련 황반변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인터넷에서 발췌)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