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김을 잘하는 방법

​튀김 온도는 보통 170~180도, 튀김 음식의 대부분은 역시 튀김온 도가 중요해요. 기름 온도가 너무 높은 경우 바깥은 타고, 안은 익지 않아요. 반면 기름 온도가 너무 낮으면 기름이 흡수되어 기름져 튀김 맛이 나지 않으니 튀김 온도 정말 중요해요. 그러기 위해선 예열된 기름을 젓가락으로 찔러보는데 젓가락 주변에 작은 기포들이 생기면 기름 온도가 170~180도로 튀김 온도로 적당하니 꼭 확인해 보는 것이 맛난 튀김의 첫 번째네요.

▶바삭바삭 촉촉한 튀김 맛을 잘 내려면

신선한 기름 중요, 오래된 기름으로 튀김을 한다면 튀김 맛이 개운하지 않아요. 또한 건강에도 좋지 않겠죠. 우리 가족은 소중하니 신선한 기름으로 튀겨줘야죠.

▶튀기는 식품의 물기 제거

​튀기는 식품의 맛을 결정하는 것은 식품의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곧 튀김의 품질을 좌우해요. 물기를 제거하고 튀겨야 바삭하고 맛있는 튀김을 만들 수 있지요. 어느 한 부분에서 조그만 실수라도 한다면 튀김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없겠죠.

▶밀가루 섞기

​밀가루와 물, 계란 등을 섞은 튀김옷을 만들 때는 섞는 시간과 섞는 비율이 중요해요. 너무 오래 섞는 경우, 식품에 섞는 비율이 잘못되면 튀김옷이 무거워져 바싹하고 촉촉한 튀김을 기대할 수 없지요.

▶튀기는 식품의 크기도 중요

​튀기는 식품이 크다면 튀기는 시간이 오래 걸려 식품 내부가 익지 않을 수도 있어요. 튀기는 식품이 작다면 튀길 때 너무 쉽게 녹아 버려요. 결론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 튀겨야 바삭하고 촉촉한 튀김을 맛볼 수 있겠지요.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