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8 (월), 투썸 플레이스에서
2023.05.08 (월), 투썸 플레이스에서

금년 1월 9일 (사)코리언시니어즈 본부 주최 합동세콤 모임에서 처음 시작한 서초세콤은 그동안 이장 중심으로 모임을 유지해 왔다. 갈수록 회원 수가 꾸준히 늘어 이번 주 반포2동주민센터 지하1층 강의실에서 열린 모임에서는, 플라즈마 전문가 문영식 회원이 신규로 참여함에 따라 총 17명이 되었다.

'이제는 세콤운영에 총무가 필요한 시점이다'라는 의견에 따라 로라 안영숙 회원이 만장일치로 총무에 선임되었다. 모임 장소 근처에 거주하며, 활동적인 총무의 등장으로 서초세콤은 안정을 이룰 전망이다.

강의는 2주 전 학습한 '1차 쉽게 배우는 키네마스터 편집'에 이어 '2차 중급 키네마스터 편집'을 하기로 했으나 참여 회원들의 요청으로 1차 강의를 복습했다.

알기 쉬운 키네마스터 편집 강의 중
알기 쉬운 키네마스터 편집 강의 중

고속터미널 근처에 있는 '고향식당'에서 오징어볶음, 고등어자반, 고추장찌개로 점심식사를 했다. 식당 주인은 막걸리 안주를 위해 서비스로 전을 제공해 주었다. 식사 후 일행은 카페 '투썸 플레이스'에서 커피를 마시며 세콤 활동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다.

5월 15일(월) 다음 주 모임은 대공원역 2번 출구에서 만나 현대미술관 야외조각을 감상하고 청계호수를 산책하며, 5월 22일(월)에는 '중급 키네마스터 편집'을 학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