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집에 있는 김에 봄나물을 채취했다. 망초와 다래순을 따고 달래를 캐고 두릅도 따고 쑥도 뜯었다. 나물은 캐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듬는 게 일이다. 망초는 데쳐서 볶을 것이고 다래순은 무칠 예정이다. 달래와 쑥을 넣고 전을 부쳐 점심으로 먹기로 했다. 평소에도 혼자 먹는 점심은 맛이 덜하니 밥보다는 대충 간편하게 먹는 편이다.

망초, 달래, 다래순
망초, 달래, 다래순
다래순과 두릅
다래순과 두릅
달래
달래

쑥과 달래를 잘 다듬어서 밀가루 한 국자와 물 반 국자를 넣고 살살 비벼준다. 계란을 넣으면 더 맛나겠지만 계란 60개만 부탁한다는 청탁이 들어와서 당분간 우리는 계란 못먹게 생겼다. 친구가 암 환자인데 먹어보니 너무 좋다고 부탁한 것이라 모아서 줄 예정이다.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쑥과 달래 버무린 것을 팬에 올리고 얇게 펴준다. 부침개는 기름이 넉넉해야 맛있다.

반죽이 팬에서 떨어질 때 뒤집는다. 팬을 흔들어 봐서 움직이면 하면 된다. 뒤집개 대신 프라이팬을 공중에 돌리면 살짝 잘 뒤집힌다. 요거 자신하다가 곤죽이 될 수 있어서 돌릴 때 긴장감이 있어 좋다.

향긋한 쑥달래전, 식욕을 자극한다. 달래만 빼서 먹어보니 달달하다. 쓰지도 않고 달달한 달래가 있어 더욱 맛있다. 잘 먹은 점심이다. 먹고 나니 나른해서 저녁 반찬 하기 전 조금 쉬어야겠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쑥달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