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세콤의 3월 27일 모임은 반포2동 주민센터 B1층에서 진행하였다. 한용술 이장님의 노력으로 우선 한 달에 2번만 이용하기로 하고, 나머지 2번은 회원들과 상의해서 계획할 예정이다. 기왕이면 4회 이용했으면 좋겠지만 그래도 고마운 일이다. 10시 정각, 시작은 늘 그랬듯이 지난 주에는 어떤 일을 했는지 서로 돌아가면서 발표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음악에 관한 것을 배우고, 청계산에 가서 지인들과 등산, 코리언시니어즈 회원들과 청계산 산행, 군산 여행. 제주도 여행 등을 발표했다. 오늘은 햇살도 따스하고 봄바람도 살랑거렸다. 장소 변경 후 첫 모임인데 각자 일정들이 있어서 한용술 이장. 이원택 강사. 최창호 회원. 안영숙 회원. 김진옥 회원 5명만 참석했다.

(서초세콤을 이끄시는 한용술 이장님)

넓고 쾌적한 새 공간에서 이장님이 '블로그 작성에서 올리기까지'라는 내용으로 1시간 여 진행하였다. 초보자를 위한 내용이지만 기존회원들도 복습하는 마음으로 들었다. 강의 중에 제일 중요한 내용은 반복해 진행하였고 또 블로그나 카페에 올리기 전에는 반드시 주의해야 할 부분이 '코리언시니어즈'에 올릴 글들은 반드시 링크를 올리고 본문 허용을 해야 편집하기 좋다고 하였다. 위 내용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셨다. 즉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는 뜻이다. 새로운 공간에서 강의를 마치고 근처에 위치한 식당에 가서 평소처럼 가볍게 반주를 겸한 점심을 마쳤으며 늘 그랬듯이 카페에서 나머지 이야기를 나누었다. 새 공간이니 다음 주에는 더 많은 회원들과 함께 하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