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가기 전에 형형색색의 노을이 한강을 물들이는 여의도, 용산, 노들섬, 반포, 뚝섬, 잠실 등 노을 명소를 찾아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시간을 가져 보시길 추천합니다.

내 친구 서울 사진자료
내 친구 서울 사진자료

한강 강물이 흐르는 곳은 어디나 노을 명소라고 할 정도로 해가 질 무렵 한강변은 아름답습니다. 그중에서도 노을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 바로 여의도한강공원이지요. 특히 마리나컨벤션 앞 요트를 배경으로 보는 석양은 바닷가 풍광 같고,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유람선을 타면 선상에서 한강의 노을을 더 특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달빛무지개분수가 있는 반포한강공원은 강변의 빌딩숲과 어우러진 노을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일몰 시간 쯤엔 강에 떠있는 세빛섬 건물 전체의 조명이 켜지며 노을과 함께 아름다운 장관을 이룹니다. 반포한강공원과 연결된 잠수교 또한 찰랑이는 물결 가까이에서 노을을 바라보는 명소입니다.

​반포한강공원에서 한강 하류 쪽으로 20분 정도 걸으면 동작대교 중간에 자리 잡은 동작 노을 카페에서도 노을로 물든 한강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내 친구 서울 사진자료
내 친구 서울 사진자료

한강 북단으로 가면 노을 명소 뚝섬한강공원이 있습니다. 뚝섬한강공원은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과 연결된 서울생각마루 건물을 통해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습니다. 서울생각마루에서 12월 31일까지 열리는 ‘한강의 어제와 오늘’ 전시를 본 후 노을 명소 해넘이쉼터에서 억새와 어우러지는 한강의 노을을 감상해도 좋습니다. 뚝섬한강공원에서 도보 30분 거리에 있는 성수구름다리는 한강과 노을, 롯데타워와 남산서울타워 를 함께 담고 있어 인기 만점이라고 합니다.

​복합문화공간으로 특화된 노들섬도 추천합니다. 공연 등 야외 행사가 개최되는 노들섬 잔디마당에서는 12월까지 매주 주말마다 ‘문화가 흐르는 예술마당’이 무료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노들섬 서쪽 광장으로 가면 찰랑이는 한강 위로 63빌딩 등 서울의 랜드마크와 함께 멋진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노을은 왜 붉게 보일까? ​노을은 공기 중의 작은 먼지가 햇빛을 산란시켜 나타나는 현상이다. 푸른 빛의 파장은 공기층이 두꺼운 곳을 통과하면서 약해지고, 파장이 긴 붉은 빛은 산란하지 않고 끝까지 살아남아 붉게 보이는 것이다. (산란: 파동이나 입자선이 물체와 충돌하여 여러 방향으로 흩어지는 현상) -다음백과에서

한강공원에서 반포대교를 바라보며 

 광나루 야구장 부근에서

한강공원 광나루 부근에서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한강 #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