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을 중심으로 지난 6년 동안 우리 협회의 핵심 Off Line 활동이었던 BCoM(Brunch Club on Monday)을 2023년부터는 명칭을 변경하여 전국 대도시에서 아래와 같이 확대 운영합니다.

1. 목적

한 주의 출발인 월요일에 규칙적으로 만나서 "일과 친구가 있는 Better Life"를 주제로 담소하고 주인이 되어 가꾼다

2. 방법

- 매주 월요일 11시 또는 17시에 동네 카페에서 만난다

- 시즌에 맞는 Senior Life 정보를 주제로 1시간 내외의 담소를 즐긴다

- 블로그, Plog, Vlog 기법을 중심으로 Mobile Life 학습을 서로 돕는다.

- 협회 도시학교 강사를 초빙하여 강좌를 듣는다

- 걷기 등 다양한 옥외 모임으로 친목을 다진다

- 반드시 식사 한끼를 같이 하고 산회한다

3. Mobile Life 학습 테마

- QR코드 만들기와 활용 (대표강사 : 이경옥)

- 시니어 PPT 만들기 기초 (대표강사 : 박종섭)

- 블친/페친 만들기 (대표강사 : 김봉중)

- 블로그 기초 튼튼하게 (대표강사 : 노대석)

- 썸네일 디자인하기 (대표강사 : 김정미)

- 키오스크 친숙하기 (대표강사 : 정용자)

- 모바일 사진 잘 찍기 (대표강사 : 변용도)

- 모바일로 화가 되기 (대표강사 : 정병길)

- 동영상만들기 기초 (대표강사 : 정순영)

- 모임, 만남, 인터뷰 영상 (대표강사 : 한용술)

- 디지털 악기와 음악 (대표강사 : 강신호)

- 글 쉽게 쓰기, 사진 넣기 (대표강사 : 정현숙)

4. 지역별 Club 구성

- 서울은 자치구 단위, 지방은 광역시 단위를 원칙으로 한다

- 지역별 클럽 대표 "지부장"은 협회 멤버십회원(협회비를 납부하는 실명회원)으로 한다.

- 지부장의 역할1 : 지부장은 자치구 내에서 협회를 대표하며 지역내 시니어 모바일라이프, 행복증진을 위한 민관협조 시스템을 구축한다.

- 지부장의 역할2 : 제3항 "모바일 라이프 학습테마"를 지부회원 강사로 최대한 소화할 수 있도록 유능한 회원 확보에 노력한다. 

- 지역별 클럽은 해당 지부에 주민등록 주소를 가진 실명회원으로 구성한다. 적격한 지부회원을 7명 이상 가진 클럽은 3명까지 타 주소지 회원을 수용할 수 있다.

- 지역별 회원은 입회비 5만원을 지부장에게 납부하여야 한다. 지부장은 입회비, 후원금을 받아 지부 운영 기초기금으로 사용하며 회계담당을 통하여 투명하게 사용한다. BCoM 시절에 자기주소지 BCoM에 입회비를 납부한 회원은 새입회비를 면제한다.

- 지부장은 협회기준에 맞는 실명회원, 기존 BCoM 회원이라 하여도 새롭게 결성하는 "SECoM 지부" 입회를 거부할 수 있다.

- 협회는 원활한 지부구성을 위하여 12월 9일(금)에 4시간 웍샵, 2시간 만찬 모임을 가진다.

5. SECoM 지부회원이 되는 방법

- 본인의 성명이 협회원 실명기준(주거지 명칭+실명)에 맞는지 점검한다.

- 회원등급이 1Star(친숙회원 : 회원 가입후 "가입 인사말"을 남기고, 1주일 동안 선배회원의 글에 5개 이상의 댓글을 단 회원) 이상이라야 한다.

- 12월 초에 지부장 명단과 전화번호가 발표되면, 지부장과 통화하여 입회 승인과 입회비 계좌번호를 받는다.

- 문의 : 정순영 상임이사 (010 4103 7925)

6. 비전

- 2023년 1년은 국내의 지부 결성 및 활성화에 집중한다.

- 2024년 1년은 해외 교민대상 지부 결성을 돕는다.

- 2025년 협회창립 10주년에는 우리나라 "시니어 모바일 라이프" 문화를 세계로 수출하여 기존의 "라이온스클럽, 로터리클럽" 같은 글로벌 모임으로 성장한다. 

7. 특기 사항

- 우리는 정당활동이나 정치적 행위에 일체 가담하지 않는다.

- 우리는 정부의 내실 없는 시니어정책 수행에 일체 참가하지 않는다.

- 우리는 시니어 비즈니스에 진출하고자 하는 대기업의 독점적 이미지 업 후원을 환영한다.

- 우리는 청년들의 "시니어비즈 스타트업"을 무제한 지원한다. (사례 : 시니어를 위한 똑똑한 비서 "똑비")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