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지역 :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울산 용인 창원 제주시

사단법인 KoreanSeniors는 2015년 1월 9일 창립 이래 블로그와 월요브런치클럽 활동으로 시니어의 디지털 라이프 생활을 꾸준히 지원하여 왔습니다. 그 결실이 협회가 지난 10월 7일에 발간한 책 "QR코드로 배우는 도시학교"입니다.

​그동안 서울 중심으로 운영하던 월요브런치클럽을 2023년 1월부터는 전국 대도시로 확대하여 "시니어 디지털 라이프 클럽"으로 운영하고자 아래와 같이 클럽리더 후보 6명을 찾습니다.

​1. 자격

- 본인과 이웃 시니어의 디지털라이프 향상에 적극적인 1955 - 1963년생

- 지도자 후보 교육수료 후에 거주 대도시에서 본인의 행복과 지역사회를 위하여 매주 월요일에 "시니어 디지털라이프 클럽" 운영을 희망하는 자

- 교육 수료 후에 12개 교육과목 중 1과목을 본인이 직접 담당할 수 있는 자

​2. 지도자 교육 프로그램 (각 40분 × 2시간)

- QR코드 만들기와 활용 : 강사 이경옥

- 시니어 PPT 만들기 기초 : 강사 박종섭

- 블친/페친 만들기 : 강사 김봉중

- 블로그 기초 튼튼하게 : 강사 노대석

- 썸네일 디자인하기 : 강사 김정미

- 키오스크 친숙하기 : 강사 정용자

- 스마트폰 사진 잘 찍기 : 강사 변용도

- 모바일로 화가되기 : 강사 정병길

- 동영상만들기 기초 : 강사 정순영

- 모임, 만남, 인터뷰 영상 : 강사 한용술

- 디지털 악기와 음악 : 강사 강신호

- 글 쉽게쓰기, 사진넣기 : 강사 정현숙

※ 강사는 모두 "도시학교" 공동저자 입니다

​3. 교육장소, 시기, 시간 및 참가인원

- 장소 : 서울시 군자역 협회 세미나실

- 시기 : 적격자 6명이 모두 선정되는 11월 하순 이후 3박 4일 또는 4박 5일 (1일차 오후 2강좌, 2-4일차 각 3강좌, 선택 5일차 오전 1강좌)

- 시간 (1일 3강좌 기준) : 1강→11시~90분,  2강→14시~ 90분,  3강→16시~90분

- 참가 인원 : 서울 자치구 지도자 후보 6명 포함 12명

​4. 참가신청 절차

- 협회 카페(홈피) www.kseniors.org 회원 가입을 한 후 '자기소개, 가입취지' 등 가입인사를 쓴다. (회원성명 앞에 본인의 주거지역을 표기하여 이미 활동 중인 회원의 신청을 우선 환영합니다)

- 협회 정순영 상임이사와 통화, 협의한다. (☎ 010-4103-7925)

- 협회의 모든 책임자/강사 활동은 월 1만원을 납입하는 후원회원이 담당하므로 연회비 12만원을 납부한다.

​5. 교육참가비, 교재비

- 참가비 : 없음

- 교재비 : 없음(시니어총서 1, 2권 무료 제공)

- 교육기간 중 점심 제공 (+ 저녁 회식 2회)

​6. 교육수료 후 지도자 활동

- 시간을 두고 희망자를 발굴하여 "시니어 디지털라이프 클럽" ㅇㅇ지부를 결성한다. 입회자는 입회비 5만원을 지부에 납입하도록한다.

- 클럽은 원칙적으로 매주 월요일 11시 또는 17시에 모여 2시간 동안 디지털라이프 교육, 실습, 친목식사, 일 친구만들기 활동을 한다. 매회 참가비는 1만원을 기준으로 한다.

- 지역 내에서 강사를 발굴하여, 또는 본부의 지원을 받아 이번에 교육받은 과목을 중심으로 "시니어 디지털라이프 클럽"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 과정 운영을 통하여 클럽회원 증대, 강사 양성, 일자리 창출, 시니어시절 새친구 만들어주기 등 사회봉사활동을 지역전체로 확대한다.

- 교육장 임차, 강사비 등 비용을 지자체에서 지원받는 방법을 찾는다. (본부는 일체의 외부 지원 없이 회원들의 후원회비로 운영하고 있으나, 재원이 허락하면 우수 지부의 초기 구축비, 강사비 등을 지원한다)

- 협회 컨텐츠를 기사 자료로 하여 발행하는 인터넷 신문 '시니어타임스'의 이달의 우수기자 12명에 지부클럽 회원이 선정되면 상금 3~10만원을 지급한다. 2023년에 실시 예정인 유급 인턴사원으로도 지부장의 추천을 받아 채용한다.

- 기타 세부운영은 본부 상임이사의 지도를 받는다.

​7. 비전 : 시니어도 꿈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세계 제일의 모바일라이프 선진국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사)KoreanSeniors가 Senior Digital Life Development 계몽(?) 운동을 세계화 하려 합니다. 서울을 중심으로 8년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모집은 국내에서 광역도시로 확대하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가 시니어 디지털 문화에서 세계의 중심국가가 되는 날을 기대합니다. 결과는 봉사활동이 되겠지만 성장과정에서 우리가 먼저 행복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