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벌기 위해서는 건강하여야 하고 건강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운동을 하기 위해 지금 내가 수영을 하고 있다면? 나는 건강한 삶을 살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까? 삶이라는, 인생이라는 누구에게나 주어진 단 한 번의 기회를 때마다 시마다 잘 살려 멋지고 아름답게 살아보고자 하는 것은 인간의 욕망이자 올바른 가치관이라고 말하고 싶다.

​무엇보다도 이러한 가치관의 완성을 위해 건강한 마음 건강한 육체를 만들어야 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당연하고도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을 한다. 그래서 지금 운동을 한다는 것은 수영을 하고 있다는 건 시간을 가장 소중하고도 아름답게 사용하고 있다고 말해도 되지 않을까요? 약 30여 분의 가치, 24시간이라는 하루의 분량 속에서 불과 2%의 비중 밖에 안되는 투자를 통해 얻어지는 건강한 삶을 생각하면 그 가치는 금전으로 환산하기 어려울 정도의 수익을 안겨다 준다고 봅니다.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것 어쩌면 제일 마지막 순번으로 돌려놓고 운동이나 할까? 하는 마음으로 수영을 하지 말기를 바랍니다. 눈에 보이는 가치는 누구나 알아보고 가지려 합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귀하고 아름다운 가치는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수영을 한다는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가치를 추구하는 일입니다. 부디 그 진가를 깨닫고 열심히 수영장 문턱을 드나드시길 적극 권장합니다. 생각보다 수영장은 가까이에 있어 누구에게든 그 기회를 공평하게 주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