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KoreanSeniors"는 인터넷 생활정보 미디어 "시니어타임스 www.seniortimes.kr" 발행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2022년 2차 유급 인턴기자 50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1. 자격 :

- 전국의 만60세 이상자 (1962년 9월1일 이전 출생자)

- 직장 의료보험에 가입되지 않은자

2. 근무시간 : 주3일(1일 2.5시간)

근무장소 : 제한 없음

3. 급여 : 월 30만원 × 3개월

- 고용, 산재보험 가입 : 보험료는 협회에서 부담

- 건강보험은 변동 없음(현재의 지역가입 유지)

4. 근무(예시)

- 월요일 : 걷기운동도 할겸 자기 사는 도시/동네의 골목, 전통시장, 관광명소를 마실삼아 방문할 계획을 세운다.

- 수요일 : 실제로 방문하여 멋있거나 맛있거나 재미있는 풍경, 상점, 음식점, 골목 등을 인터넷에 홍보해 줄 수 있도록 사진을 여러장 찍어 온다.

- 금요일 : 5~10장의 사진을 골라서 사진 밑에 1-2줄의 설명을 붙이고 글 제목을 정하여 협회 카페(홈페이지)에 등록한다.

- 상기 월-수-금 활동을 신축성 있게 실행한다. 사진이 많거나 동영상을 찍어왔을 때에는 영상으로 편집하여 게시하면 더욱 좋다.

※ 안내 1 : 위 절차는 스마트폰이 있고 협회(카페) 회원으로 가입된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글 쓰기 실력과는 사실상 무관하다. 시니어타임스를 글, 기사 보다는 시대조류에 맞추어 스마트폰 사진, 영상으로 시니어들의 볼거리-정보를 제공하는 미디어로 성장시키려 하기 때문이다.

※ 안내 2 : 시니어타임스는 전국에 산재한 2,600여 블로그 기자가 시니어에게 필요한 생활정보, 식품정보, 여행정보를 다듬지 않고 가감없이 신속하게 보도하는 블로그 기반 매체이다. 따라서 지방도시 신청자는 자기 지역의 전통시장, 소상공인, 관광지, 향토음식을 사랑하고, 셀프홍보를 담당하는 시니어타임스 주재기자로 성장할 수 있다.

5. 신청절차

- 협회(www.kseniors.org) 회원이 아니면 회원가입을 먼저한다.

(회원 성명에는 거주지역 표시 필수 - 예 : 창원시홍길동, 종로구 김선달)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 : 건강보험공단 홈피에 접속하여 확인서를 신청하고 확인서를 건강보험공단 측에서 팩스번호 02-2178-8098로 직접 송부하도록 한다. (본래는 합격 후에 받는 서류이므로, 본인이 직장 건강보험에 가입되지 않았음이 확실하면 합격후 제출 가능)

6. 제출서류(친필싸인 필수)

- 시니어인턴십 참여신청서(첨부파일) 1부

-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동의서(첨부파일) 1부

- 서류제출처 : lkokk@naver.com (주의 : Lkokk)

7. 합격자통보

- 조기에 마감할 수 있으며 8월 31일까지 개별 통보합니다.

- 서류를 성실히 작성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제출자 순으로 합격합니다.

- 지방권 신청자를 많이 선발할 예정입니다.

- 지방 거주자 친필사인 : 친필사인이 기술적으로 어러운 지방거주 회원은 활동 개시후 이경옥 이사의 지도로 완결합니다.

8. 활동기간 : 9월 1일부터 3개월

- 인턴십 교육 : 9월초에 온라인으로 2시간 의무 수강

- 급여지급 : 매월 말일

- 급여통장 : 본인명의 통장사본을 서류제출처로 9월초에 이메일 제출

- 희망자에게는 경력증명서 발행 및 월별 우수 기자상 수상시 상장 수여.

9. 특기사항

- 인턴기자는 협회에서 급여를 수령할 때마다 시니어타임스에 "기사 원고료 기금"으로 소득의 일부(월 8만원 내외)를 후원한다.

- 시니어타임스는 시니어타임스 우수 기사로 채택되는 인턴활동기간의 원고에 대하여도 상기 "기사 원고료 기금"에서 시상금 또는 기사원고료를 지급한다.

- 이 사업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며 시행과정 전반에 대하여 지도를 받는다.

10. 문의

- 담당이사 : 이경옥 (010 9606 7088)

- 상임이사 : 정순영 (010 4103 7925)

11. 신청서 다운받기

https://cafe.naver.com/sbckorea/50560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