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여행에 관심있으신 60세 이상 시니어를 모십니다. 어렵고 불편했던 자유여행의 A에서 Z까지 핵심 정리해 드립니다.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여 두려움 없이 설레이는 마음만 가지고 자유여행을 계획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2015년 한양대 관광학 박사학위를 취득 후, 현재는 배재대 인문과학연구소에서 박사후연구원으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박사후 연구를 진행하면서 시니어를 위한 자유여행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시니어분들이 자유여행 특히 해외자유여행에 대해 로망을 가지고 계시지만 여러 가지 현실적인 개인적인 장벽 때문에 자유여행 대신 패키지여행을 선택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래서 저는 시니어들이 자유여행을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과정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다른 여러기관에서도 시니어를 위한 몇몇의 여행교육 과정이 있어왔는데요. 제가 잘 살펴보니까 기술중심, 테크닉 중심, 사례중심의 교육과정들이었어요. 저는 이론적인 체계가 좀 부족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제가 2년에 걸쳐 개발한 이 교육과정은 이론적인 내용과 실무적인 내용이 균형적으로 들어가 있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이라고 자부합니다.

★ 프로필

◎ 한양대학교 관광학 박사

◎ 현 배재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박사후연구원

◎ 전 한양대학교 관광학부 겸임교수

◎ 전 안양시청 문화관광보좌관

◎ 아프리카 트럭여행, 히말라야 트레킹, 산티아고 순례길 등 다수의 자유여행 경험

★ 강의 개요

- 강의 일정: 05.11 ~ 06.15 (6회기)

- 강의 시간: 매주 화요일 오후 2~4시

- 강의 방법: ZOOM 실시간

- 수강 인원: 최대 15인(두분의 자리가 남았어요!)

★ 본 강좌 혜택

- 본 강좌에서는 두 차례의 설문조사가 진행됩니다. (1회차 강좌 시작 전, 6회차 강좌 마친 후)

- 1차 설문조사는 수강생의 레벨과 커리큘럼 조정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 2차 설문조사는 본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및 교육 프로그램 개선을 위해 진행됩니다.

- 본 6회 강의 수강과 1차,2차 설문조사를 모두 참여하신 분께 스타벅스 기프티콘(만오천원 상당)을 드립니다.

★ 강좌 신청

▶ 온오프믹스에서 자세한 커리큘럼 확인

▶ 신청하기 (https://www.onoffmix.com/event/235845)

▶ 신청이 완료되면 수강신청완료 문자를 보내드립니다.

기사 원문보기: https://cafe.naver.com/sbckorea/38711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