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처음 선보인 [한강야경투어]
매 회차 사전예약?하루 만에?접수 마감…참가자 만족도 92%에 달해
한강의 아름다운 야경 눈으로 즐기고 역사?문화이야기 듣는 일석이조
반포한강공원 일대??서래섬? 세빛섬? 달빛무지개분수 야경명소 돌며 해설
향후 시민의견 반영하여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 한강사업본부는 “한강에서 가장 아름다운 야경 명소로 손꼽히는 장소를 전문 해설사와 함께 관광하는 [한강야경투어]가 운영 시작 두 달 만에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달성하며 인기리에 진행 중이다”고 밝혔다. 
  
서울시에서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한강야경투어]는 지난 7.28(토)부터 10.27(토)까지 매주 토요일 반포한강공원 일대에서 진행된다. 공원 일대의 야경 명소를 관광하면서 전문 해설사들로부터 그 장소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전문 해설사들이 반포한강공원 관련 역사, 어둠속에서 드러나는 빛과 색채의 아름다움, 한강의 다리, 주변 건축물, 서래섬과 달빛무지개 분수 등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그 외 로맨틱 야경 포토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 신청을 위한 사전 접수는 첫 날 마감될 정도로 시민들의 관심이 뜨겁다. 회차당 정원은 총 40명이며 현재까지 총 9회 운영되어 총 317명의 시민이 참가했다. 어린이 동반 가족, 연인, 부부 등 참가 유형도 다양하다. 

참가자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한강야경투어]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에 대한 평가는 만족도가 92%에 달하며 그 중 51%는 매우 우수하다고 답했다.

특히 구성 중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으로는 74%가 ‘전문 해설사의 한강 이야기 해설’을, 21%가 ‘다양한 연계 이벤트’를 꼽았다. 또한 ‘투어 연속참가 의사가 있다’고 답한 시민은 96%였다. 
  
 참가한 시민들은 ‘별과 달이 있는 한강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며 한강 다리, 주변의 건축물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연인, 부부뿐만 아니라 부모님을 모시고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투어인 것 같다’ 는 등의 소감을 밝혔다,

“좋은 가을날, 여자친구와 데이트를 위해 한강 야경투어에 참여했습니다. 시간대, 안전요원 배치 및 인원이 적절하여서 참여하면서 편하고 좋았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입소문이 많이 나면 좋겠습니다.” 
(임0식, 서울시 마포구, 30대)
  
“한강 야경투어가 있다는 걸 몰랐는데 아내덕분에 참여 해, 새로운 데이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그림 이외에 ‘빛과 색채’를 주제로 하는 경우가 많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특히 아내가 이 행사에 많은 기대를 하고 참여했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단순히 아내를 따라왔는데 ‘빛과 색채’에 대한 설명을 들으니 새롭게 한강의 야경을 바라보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황0희, 정0원 부부, 서울시 강서구, 50대)
  
“지난주에 아들이 한강 야경투어를 참여하고 좋은 프로그램이라며 온라인 접수를 해줘서 아내와 함께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아내는 한강에 나온 적은 서울 살면서 처음입니다. 서울에 거주하면서도 밤에 한강의 다리를 가까이에서 보기 쉽지 않은데, 한강 야경투어를 통해 좋은 구경했습니다. 밤에 보는 달과 주변의 건물 그리고 한강 불빛을 볼 수 있어 좋았고 시간이 짧게 느껴질 만큼 너무 즐거웠습니다.” 
(박0율, 민0자 부부, 서울시 구로구, 60대)

오는 10.27(토)까지 단 6회만이 남은 [한강야경투어]는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http://yeyak.seoul.go.kr)을 통해 회당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운영사무국(☏02-585-2693)으로 하면 된다.

[한강야경투어]는 야간에 진행되는 특성상 성인(만19세) 대상으로 모집하며 보호자가 동반하는 경우에는 어린이도 참가 할 수 있다. 

윤영철 한강사업본부장은 “산책하기 좋은 요즘 한강의 선선한 바람과 야경 그리고 보름달이 어우러져 더욱 멋진 풍경을 선사할 [한강야경투어]를 즐겨보시길 추천한다”며 “2019년에는 참가인원 확대 등 시민의견등을 반영하여 프로그램 만족도를 더욱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세빛섬
세빛섬

블로그 기사 원문보기 : https://blog.naver.com/takeoffchoi/221363088199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