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사진(좌측 연단의 공무원연금공단 김태춘 서울지부장)
행사 사진(좌측 연단의 공무원연금공단 김태춘 서울지부장)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 서울지부는 18일 오후 종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서울상록자원봉사단에게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상록자원봉사단 활동 영상에 이어 서울마술상록자원봉사단 단원들의 마술 공연과 서울오카리나상록자원봉사단의 오카리나 공연으로 시작하였다. 

서울지역에서 위기청소년 상담, 지도, 장애인 물품 제작지원 및 인성지도, 치매예방 캠페인 등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서울상록자원봉사단 단원 300여명에게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실시로 서로 존중하고 화합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서울지부 김태춘 부장의 인삿말과 이장웅 퇴직공무원지원부장의 사회공헌활동 계획을 안내하였다. 특강 시간에는 강남자원봉사센터 이화옥 센터장의 강의가 있었다. 이화옥센터장은 "하기좋은 봉사가 아니라 필요한 봉사를 하자" 등의 좋은 말을 이어갔다. 

?이번 교육은 순수자원봉사문화 확산을 위한 자원봉사자로서의 자세와 마음가짐 및 봉사단원으로서의 소속감 부여,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참석한 봉사단원은 "사회공헌활동으로 공직에서 얻은 재능을 나눌 수 있어서 보람되고 은퇴후 진정한 웰웨이징 실현은 봉사활동인것 같다"며 "2019년에는 더욱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