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일 양재천 힐링 벚꽃축제…꽃길?포토존?야간 조명, 카페거리 가격할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내달 3일부터 7일까지 양재천 밀미리교 및 도곡2동 주민센터 일대에서 ‘양재천 힐링 벚꽃축제’를 개최한다.

강남구 양재천 봄
강남구 양재천의 봄

‘벚꽃, 봄을 즐기다’란 주제로 마련된 축제는 꽃길 및 포토존 구성, 야간 LED 조명 설치, 문화예술 공연, 벼룩시장 및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 개최, 도곡동 카페거리 가격할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테마는 흥겨운 힐링, 예쁜 힐링, 힐링 마켓, 맛있는 힐링, 특별한 힐링 등 5개 로 구성됐다.

구는 포토존이 있는 밀미리교 난간에 70개 화분을 설치하고, 다리 위에는 봄꽃으로 화단을 조성한다. 야간에는 오후 11시까지 영동3교로 이어지는 양재천 산책로에 60개의 발광다이오드(LED)조명등을 밝힌다. 오전 11시 30분에는 강남심포니, 구립합창단, 퓨전국악 등 동아리 공연이, 저녁 7시에는 K-POP 길거리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축제기간 동안 진행된다.

축제가 시작되는 3일에는 도곡2동 주민센터 앞에서 오전 10시부터 사랑나눔 벼룩시장과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가 열린다. 새마을부녀회에서 준비한 ‘한컵 푸드마켓’도 선보인다. 영동3교에서는 마술, 캐리커처 등 이벤트존이 운영된다.

강남구 밀리리교 포토존
강남구 밀리리교 포토존

카페거리에서는 가격할인 이벤트가 열린다. 도곡동 벚꽃길에 소재한 카페, 식당 등 20여개 업소에 축제 리플릿, 구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할인권을 다운받아 가져가면 최대 10%까지 가격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올해로 4회째인 이번 축제는 지역발전을 위한 민·관 협업사업으로 도곡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한다. 축제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도곡2동 주민센터(☎3423-7552)로 문의하면 된다.

심덕보 도곡2동장은 “벚꽃축제를 관광객과 지역상권이 상생하는 축제, 문화적 자산이 되는 축제로 키워가겠다”며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와서 강남의 기분 좋은 봄 정취를 느끼고 힐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1일에는 역삼1동 주민센터 앞 1km 벚꽃길에서 ‘제1회 역삼 벚꽃 축제’가 열려 한복패션쇼, 먹거리장터를 비롯해 전통매듭공예?수지침?발마사지 부스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남구 2019 양재천 힐링 벚꽃축제 포스터
강남구 2019 양재천 힐링 벚꽃축제 포스터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