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 시니어들의 큰 잔치마당이 충무로 '명보아트센터'에서 열렸다.

기해년 1월 7일에 '한국시니어블로거협회 창립 4주년' 기념행사가 충무로 명보 극장 6층 명보아트센터에서 진행됐다. 시니어블로거협회 (김봉중 회장)의 주도하에 사회를 맡은 시니어 타임스 설동본 편집국장을 비롯해서 행사에 참여해준 내빈과 회원 약 2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끝마쳤다.

한국시니어블로거협회 (김봉중 회장)의 2019년 운영계획에 대한 발표를 하고 있다.
한국시니어블로거협회 (김봉중 회장) 2019년 운영계획에 대한 발표를 하고 있다.

이날 행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시니어 타임스 90초 영상제'의 시상식이 있었다. 월요브런치클럽 회원들이 제작한 영상을 현장에서 상영했으며, 시상은 단체비콤 및 개인에게 상금 200만 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시니어 기자와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100개의 일자리 창출 등도 발표하여 회원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다.

'김봉중 회장의 2019년 운영계획 발표’
 
새해 운영계획으로 한국형 은퇴자 마을 조성 방안에 대한 포럼을 5월 7일 프레스센터에서 계획하고 있으며, 9/9일 월요 브런치 클럽 교류 및 성과보고회가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5월 포럼에서는 도시 은퇴자 공동주택 조성, 산촌 은퇴자 마을 조성사례발표, 은퇴자 마을 조성 활성화 지원정책 연구 및 제안, 토의와 질의응답에 관에서 진행된다. 또한, 협력단체 교류로 국민연금공단, 향기촌,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희망 도레미, 산림조합, 잉카 금융 서비스, 도전과 나눔, 스탭스, 대동 투어 등과의 원활한 교류가 진행되고 있음을 밝혔다.
시니어블로거협회 김 회장은 3대 캠페인으로 ▲배우자: 무료 15시간 블로그 교육 200명 양성한다. ▲잘 놀자: 1박 2일 고향 방문 영상팀을 지원하며(베스트+영상기자 = 48명) 선발한다. ▲나누자: 산림조합 수목장 장례문화 홍보 (회원 1800명 확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초청 강연으로 미래에셋은퇴연구소(김동엽 상무)의 시니어의 2019년 자산 수익관리방안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이 있었다. 요즘 부동산에 대한 현실성, 증권시장의 흐름, 투자의 가치성 등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알아듣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역설했다.
한편 한국시니어블로거협회 창립 4주년 기념행사에는 서울월요브런치클럽 6개 악단의 신년 연주회도 있었다. 우쿨렐레 악단 합동연주 (공덕, 영등포, 송파, 군자, 불광 클럽), 오카리나 악단 (광화문 클럽), 퍼커션 악단 (노원 클럽), 하모니카 악단 (송파 클럽), 민요 악단 (영등포 클럽), 대금 악단 (군자 클럽) 순으로 공연이 있었다.
명보 극장을 가득 메운 꽃중년 시니어들의 넘치는 열정은 웃음과 엔도르핀을 솟구치게 했다. 그동안 갈고닦은 연습을 통해 제각기 타고난 끼를 맘껏 발휘하는 장소가 되었는가 하면, 아직은 남아도는 힘을 주체하지 못하는 시니어들의 인생 2막의 활동 범위가 좁게만 느껴지는 현장이었다. 남은 삶을 더욱더 멋지게 즐기며, 행복을 찾고 있는 시니어들의 특별하고 재미나는 시니어 재롱잔치였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