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미용을 새로운 문화콘텐츠로 국내 처음 선보이는 행사

한국미용산업연합회(총괄 회장 김왕희)와 (사)한국문화예술연예인총협회(총재 앙드레 정) 그리고 (주)쇼비즈엔터그룹이 주관하는 ‘2018 월드 뷰티아트 페스티벌’이 오는 12월 29일 한강 세빛섬에서 열린다. 

30일 ‘2018 월드 뷰티아트 페스티벌’ 조직위측은 심사위원 위촉식을  지난 24일 강남관광정보센타에서 중국, 대만, 베트남 등 6개국의 관계자들과 함께 갖고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착수했다고 말했다.

조직위측은  "한국의 선진화된 미용과 건강한 몸을 만드는 헬스, 그리고  케이팝(K-pop) 공연 시상식과 함께 이번 페스티벌을 한국 문화의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면서 "월드 뷰티 아티스트 간의  '교류의 장'을 만들어 산업 교류 및 우수한 인재를 발굴, 각 국가의 뷰티 트랜드를  경험함으로써 해외진출을 원하는 문화 산업 기업을 지원하는 통로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의 미용대회 종목은 헤어, 피부, 네일아트, 메이크업, 반영구 화장, 왁싱, 타투 분야로 서로의 기량을 겨루기 위한 세계의 모든 미용인들을 대상으로 중고대학생 부문과 일반부문으로 구분 된다.

특별 시상식은 국제 K-스타 어워즈와 드라마 OST-스타 어워즈로 진행되는 가운데 국내와 해외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차기 한류를 이끌어갈 신인 스타들과 현재 왕성하게 활동하는 각 분야별 종합 대중문화, 예술인 스타들에게 수여한다.

시상내역에는 △K-POP 가수 △아이돌 그룹 △걸거룹 △한류가요 △힙합가요 △성인가요 △해외 아티스트 △개그맨 △영화 △드라마 △연극·뮤지컬 △국악 △뷰티 △모델 △포토그래퍼 △영화감독 △문화공로 △문화콘텐츠 △매니지먼트 △언론인 대상 부문으로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드라마 OST-스타 어워즈는 드라마 방송을 통해 대중들에게 음악은 잘 알려져 있으나 얼굴 없는 가수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한류 드라마를 통해 세계로 진출되고 있는 OST 가수들의 공로를 축하하는 의미 있는 국내 최초의 드라마 OST-스타 시상식이라고 조직위측은 소개했다.

드라마 OST 부문별 시상내역에는 △아침드라마 △저녁 일일 드라마 △주말 드라마 △미니시리즈 △사극 드라마 △웹 드라마 △해외가수 OST △방송OST △드라마 OST 프로듀스 △드라마 OST 프로듀서 △드라마 OST 작사가 △드라마 특별상 △드라마 OST 작곡가 부문으로 시상을 하게 된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