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의 시니어타임스 특집기사로 싣습니다

한국시니어블로거협회에서는 지난 5월부터 매월 특집 테마기사를 기획하여 협회 카페에도 싣고 시니어타임스에 보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간계획에 따라 11월에는 주거/복지/문화 분야의 외국사례를 수집하여 집중 보도하고자 합니다.

협회에는 해외에서 장기간 거주하다가 은퇴후 귀국한 회원, 국제화시대를 살아온 외국어에 능통한 회원은 물론 현재 외국에서 생활하며 시니어타임스를 열독하는 독자도 많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시니어사회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외국사례를 연구하고 있는 회원도 많습니다. 11월에는 이분들의 원고가 많이 필요합니다. 회원이면 누구나 외국사례를 게재하여 주시길 특별히 부탁드립니다.

좋은 문장이 아니어도 단순한 자료만이라도 게재해 주십시오. 협회의 역량있는 기자단이 추가로 취재하고 보완하여 11월에는 해외사례가 풍족하게 보도 되도록 하겠습니다. 협회원이 아닌 해외 독자분이 투고를 원할 때에는 협회 email -bondjkim@naver.com으로 자료를 보내주시면 해외통신원 기사로 보도하겠습니다.

 

*----------------------------------------------------

참고로, 협회의 월별 기획기사 테마는 아래와 같습니다. 협회는 매년 같은 달에 같은 테마로 시니어사회의 변화와 발전정도를 계속하여 점검하고 체크할 예정입니다.

1월 : 시니어교육, 평생교육기관 탐방

2월 : 시니어건강관리 특성화 병원 탐방

3월 : 한국 실버타운 비즈니스 현황 및 기업탐방

4월 : 서울 전통맛집 30선 (창업 30년 이상, 매년 30선으로 취재)

5월 : 요즘 어떠세요? 7080가수 10선 (매년 새로운 10선으로 취재)

6월 : 우리나라 은행의 시니어비즈니스 현황
7월 : 정부의 부문별 시니어 복지/지원제도 진단
8월 : 산림이 답이다 - 산림분야의 시니어비즈현황
9월 :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의 시니어복지행정 진단
10월 : 국민연금 등, 연금/공제회의 시니어비즈 대해부
11월 : 외국의 시니어 주거/복지/문화 분야 사례
12월 : 고령자 대상 보험상품 허실 진단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