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의 매력에 빠졌어요

시니어관광 활성화를 위해 서산시에서 멋진 여행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시니어 블로거 기자단 초청 서산 팸투어"

서산 팸투어 문화잇슈에서 이생진시인의 이야기를 듣고
서산 팸투어 문화잇슈에서 이생진시인의 이야기를 듣고

시니어들의 눈높이와 체력에 맞추어 편안하고 느슨한 일정으로 여유있게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1박2일 일정으로 시니어들의 가슴을 살짝 흔들어 놓기에 충분하다.

1일차 여행 일정

서울 교대역 출발 ㅡ 서산 마애여래 삼존상과 용현계곡 ㅡ 중식(어죽) ㅡ 해미읍성 ㅡ 한다리마을(중고제 명창과 함께하는 이야기) ㅡ 석식(교황정식) ㅡ 베니키아호텔

?2일차 여행 일정

호텔조식 ㅡ 이생진 시인과 함께하는 이야기 ㅡ 중식(떡갈비) ㅡ 동부시장 ㅡ 서산창작예술촌 ㅡ 서울로 출발

다양한 일정을 통해 서산의 문화를 느끼고 역사를 만나고 힐링을 할 수 있는 행복한 여행지 서산이다. 이번 팸투어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여유롭게 구성되어 서산의 중요 명소를 깊이있게 느끼며 매력에 푹 빠지는 계기가 되었다. 서산은 유서깊은 역사와 풍요로운 자연이 있는 곳으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곳이다.

서산시에서는 서산을 5가지의 테마로 소개하고 있다.

첫번째 테마는 9경, 9품, 9미를 꼽는다.

서산의 절경을 구경(九景)하고 서산의 특별한 구품(九品)을 가득 담아 서산의 별미음식 구미(九味)를 맛보는 코스로 서산을 대표하는 여행지와 별미를 느낄 수 있다.

두번째 테마는 힐링여행으로 산과 바다가 어루러져 자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마음과 몸의 치유를 느낄 수 있다.

세번째 테마는 과학, 생태, 탐구 학습여행으로 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과 현대오일뱅크 등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적합한 코스이다.

네번째 테마는 역사여행으로 선사시대부터 바다를 통해 선진 문물이 충청 내륙지방으로 전달되는 관문의 역할을 하여 유적과 유물들을 볼 수 있다.

다섯번째 테마는 체험여행으로 농어촌체험마을, 전통시장, 달빛예촌 등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다양한 볼거리가 있지만 시간이 짧은 여행객을 위한 서산 시티투어도 준비되어 있다. 멀리 가지 않아도 산과 바다의 절경과 역사와 문화가 있는 서산이었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