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첫 3선 구청장에 당선된 이성 구로구청장의 취임식이 다음달 2일 오후 4시 신도림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취임식의 테마는 ‘검소와 소통’이다.

취임식 행사가 열릴 신도림오페라하우스는 개방된 야외무대로 별도의 무대나 좌석 설치가 필요 없는 곳이다. 지하철 1·2호선 신도림역 남측광장에 위치해 있어 지나가는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취임식에 참여할 수 있다.

신도림오페라하우스
                         신도림오페라하우스

 

주민들이 구청장에게 바라는 점을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도록 ‘구민의 소리’ 코너도 준비한다. 행사장 좌?우측에 마련된 패널에 소망을 담은 포스트잇을 붙이면 된다. 행사 후 주민들의 의견은 검토 과정을 거쳐 구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취임식 본행사는 소박하지만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한다. 에코마일리지 가입, 마음건강 검진과 상담, 대사증후군 상담, 감염병 예방 사업 등 주민들에게 유용한 구청 사업 홍보부스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취임식이 구민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당일 비가 오는 경우에는 인근에 있는 신도림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볼룸으로 장소가 변경된다. 

 

블로그 기사 원문보기 http://chadyy.blog.me/221308884429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