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니어블로거협회가 2020.10.01부터 협회 후원회원 80명으로 설립, 운영힌다

미국이  세계의 신기술, 신제품 시장을 선도하는 중심에 실리콘밸리가 있다는 사실은 이제 상식에 속한다. 우리나라가 ICT신기술 면에서는 이러한 미국에 많이 뒤지지만, 생산자가 신개발품 시장성을 평가받는 데는 한국의 소비자가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사실 또한 상식이 되어가고 있다.

헬스, Bio분야의 주된 소비자는 시니어 세대다. 우리 협회 1,700여 명의 블로거 회원은 모두 시니어 이거나 시니어를 연구하는 블로거들이다. 헬스, Bio제품의 핵심 소비자로서 상품평을 1인 미디어, SNS  활동으로 확산하는 주체들이다. 협회는 회원들이 지금까지 개별적으로 해오던 이러한 활동을 협회주관으로 객관화, 계량화하여 시니어타임스에 공지함으로써 국민건강의 증진과 헬스/Bio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협회는 2020.10. 01일 부터 [헬스/Bio신제품 소비자 평가단]을 조직, 운영한다. 
1. 명칭 : Kseniors 헬스/Bio 신제품 소비자 평가단
2. 자격 : 한국시니어블로거협회 후원회원
3. 평가단 인원 : 80명
     (필요시 활동편의를 위하여 개인별 단원증 발급 예정)
4. 평가활동 : 평가의뢰자의 안내에 따름
     (우수제품으로 평가되면 실행한 평가방법을 인증서에 표기하여 동업계의 이의제기 기회 부여)
5. 평가참여 기준인원 :  20명 내외
6. 평가 비용 : 협회는 평가결과의 객관성 확보를 위하여 의뢰자에게 어떠한 명목으로도 평가단 운용비용을 요구하지 않는다.(단, 개인에게 지급되는 평가활동 실비는 예외로 한다)
7. 평가결과 도출 :
     제품 만족도와 가격만족도 2면 평가 방식
8. 평가결과 공시 : 
    - 우수제품에는 협회장의 '우수제품 인증서' 발급 
    - 시니어타임스에 평가결과 공시
    - 50+블로거협동조합에 상품거래 추천
9. 운영간사 :  정순영 상임이사
10. 기타 : 공익 목적에 맞게 지속적인 운영 보완 예정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