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3 - 24, 사)한국시니어블로거협회 기자단 35명 서산시 팸투어에 참가하다

서산시 한다리전통문화회관 앞에 모인 시니어 팸투어단 일행
서산시 1박2일 시니어팸투어 시간계획표

서산시는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사단법인 한국시니어블로거협회 기자 35명을 서산시 관내로 초대하여 지역 문화관광자원을 1박 2일동안 소개하고 이를 블로그와 카페, 유튜브, 시니어타임스에 알리도록 지원하는 초대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이행사는 비교적 시간과 경제적 여유가 있는 시니어층을 국내여행, 특히 지방체류 여행으로 유도하기 위하여 지자체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시범 사업으로서 참가자 전원을 한국시니어블로거협회 기자단으로 구성하였다. 이들은 세부적으로 유튜버 기자 20명, 시니어타임스 기자 8명, 네이버블로그 기자 7명이다.

투어는 시니어의 생활 특성에 맞게 여유있게 아침 9시에 출발하였으며 여행지별 관광, 이동 시간도 최대한 신축적이고 느슨하게 운영하여 참가자들의 칭찬을 받았다. 저명한 출향 예술인을 초대한 문화행사 '중고제 판소리 실습, 이생진 시인 강의' 또한 큰 호평을 받았다. 이번 시범 행사를 본받아 타 지자체가 프로그램을 만들 때에 참고할 만한 사례로 보인다.

행사는 계획했던 방문지와 지역 음식을 1박2일동안 충분히 소화하면서, 2일째 오후 자유 일정은 '서산창작예술촌'으로 안내하여 마무리했다. 창작촌 방문은 행사를 주관한 '서산시 문화관광과'와 운영주체인 '풍경있는여행사'의 충실함이 돋보이는 마무리였다.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남긴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