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9월 15일까지 경기도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통해 온라인 접수

‘도민 주도 민?관협치 토론의 장’인 정책축제, 10월 이천시에서 처음 개최

경기도청 전경(출처 경기도)

경기도(도지사 이재명, 이하 도)는 오는 10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경기도에서 논의할 토론의제를 이달 19일부터 915일까지 온라인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직접 의제를 올리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으며, 공감투표 50개 이상을 득한 의제는 내부 심의를 통해 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경기도토론의제로 최종 선정된다.

도는 이후 채택된 의제를 대상으로 9월 중 시군별 현장버스투어 인터뷰 및 경기도 온라인 여론조사를 통해 도민 공감 인기Top10’을 선정, 이를 경기도민의 소망의제로 확정해 도지사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후 도는 정책축제 기간 중 논의된 토론의제를 관련부서와 협의해 정책반영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토론의제는 도 홈페이지 또는 www.ggf2019.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 소통협치국(031-8008-54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숙의민주주의를 반영한 도민 주도 민?관협치 토론의 장인 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 경기도는 오는 1018일부터 19일까지 이천시 세라피아 광장에서 처음 열린다. 축제는 개막식(경기도민의 날, 정책축제 비전선포식)과 폐막식(시상식 등) 소통마당(의제별 토론회, 토크콘서트 등) 화합마당(정책마켓, 시상식 등)으로 구성된다.

최창호 도 민관협치과장은 올해 처음 열리는 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경기도토론의제로 도민여러분들의 소중하고 다양한 목소리가 다수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