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 God It's Friday"


TGIF는 "Thank God It's Friday"의 약어다. '신이여 감사합니다 오늘은 금요일이네요' 정도로 해석된다. 신을 믿지 않는 사람들은 ‘Too Good, It's Friday' fh T는 사람도 있다. 금요일이라 너무 좋다는 정도로 해석하면 될 것이다. 직장이나 학교가 끝나는 금요일에 무사히 금요일을 맞거나 다가오는 주말을 축하할 목적으로 사용된다.

이것을 차용하여 ‘Twitter Google iPhone Facebook’라고 모바일 인터넷 환경을 대변하는 트위터(Twitter), 구글(Google), 아이폰(iPhone), 페이스북(Facebook)을 말하는 네 가지 서비스를 TGIF로 차용해서 쓰는 사람도 있다.

요즘은 토요일도 휴일에 들어가므로 금요일 대신 목요일 저녁을 그렇게 보내는 사람들이 많다. 금요일 저녁에 아예 차를 몰고 여행을 가는 사람도 많다. 실제로 주접이나 음식점들은 목요일이 대목이란다. 목요일 저녁 신나게 퍼 마시고 금요일은 대충 때우게 되면 바로 토요일로 연결된다는 계산이다. 그전에 토요일이 반공일이라 하여 한나절 근무일 때 하던 습성이다. 토요일 오전은 술이 덜 깨서 근무하다가 퇴근하면 돠는 것이다.

그래도 금요일인데 아무데도 술 마시자는 연락이 없다. 내가 연락하면 되지만, 자존심이 있으니 버틴다. 그러다가 결국 혼자 퇴근한다. 토요일 거나하게 마실 일도 있으니 하루 쯤 미리 체력을 비축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다.

저작권자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