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1 20:38 (토)
코로나19영향탓! 집에서 술먹어요. HMR족을 잡아라!
코로나19영향탓! 집에서 술먹어요. HMR족을 잡아라!
  • 조왕래 기자
  • 승인 2020.06.04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하게 집에서 술먹는 사람 늘어나 집안주 시장 폭발!!
다양한 술안주 개발
다양한 술안주 개발: CJ 홈페이지

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술을 먹는 '홈술'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술에는 안주가 따른다. 이들을 공략하는 술 안주 시장이 연간 7천억 원을 가파르게 넘어서고 있다. 가정간편식(HMR:Home Mear Replacement) 안주 요리가 청정원, CJ제일제당을 선두로 품목을 확대하고 있다. 여기에 동원F&B, 이마트 등 추격전도 만만치 않다.

고객의 새로운 입맛에 맞추기위해 냉동안주에서 보관까지 용이한 상온 안주 시장이 HMR족에게 환영받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홈술족도 증가하고있지만, 인구가 밀집한 곳을 피해 캠핑 등 외곽으로 야외활동을 가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HMR시장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아직은 냉동식품의 배달이 많다. 하지만 냉동식품은 냉동상태로 보관해야하기 때문에 야외활동시 휴대가 어렵다. 반면 HMR식품은 전자레인지에 돌리거나 가볍게 끓여먹으면 된다. 더구나 멸균된 제품이기때문에 실온상태에서 보관이 가능하여 휴대와 이동이 간편한 장점이 있다. 아직까지는 냉동식품 시장이 연간 1200억 원으로 앞서고 있지만, HMR시장도 7천억 원으로 턱 밑까지 추격했다. 향후 냉동시장을 능가할것으로 업계에서는 보고있다.

 

다양한 술안주 개발2
다양한 술안주 개발 :청정원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종로구 종로3가 160 일신빌딩 403호
  • 대표전화 : 02-2272-2999
  • 팩스(협회) : 02-722-4973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승천
  • 등록번호 : 서울, 아05019
  • 발행처 : 시니어타임스(주)
  • 제호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 등록일 : 2018-03-14
  • 발행일 : 2018-03-01
  • 발행인 : 박영희
  • 편집인 : 김봉중(회장)
  • 편집국장 : 변용도
  •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시니어 타임스(Senior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ondjkim@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