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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매예방수칙 3·3·3
치매예방수칙 3·3·3
  • 정경택 기자
  • 승인 2019.05.13 20: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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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소한 나쁜 습관이 오랜 기간 쌓이면 치매의 위험인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국민소통실이 지난 10일 치매예방수칙 3.3.3.을 발표했다. 사소한의 나쁜 습관이 오랜 기간 쌓이면 치매의 위험인자가 될 수 있다. 치매의 위험인자는 매우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 가장 큰 위험인자는 뇌손상(2.4배)으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다. 그 다음으로는 음주(2.2배)와 운동 부족(1.8배), 우울증(1.7배), 고혈압(1.6배), 흡연(1.6배), 비만(1.6배), 당뇨병(1.5배) 순으로 나타났다.

뇌의 노화를 최대한 늦추기 위해서는 음주, 흡연, 비만 등 위와 같은 위험인자를 줄이도록 노력하고, 평소에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3가지를 정기적으로 체크하며, 치매예방수칙 3·3·3을 꾸준히 실천해 치매를 예방하자.

출처 문화관광체육부
출처 문화관광체육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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